소시모 “신용카드 리볼빙서비스 피해 많아”

입력 2011.09.15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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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리볼빙서비스에 의한 소비자 피해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서울 시민 천 명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사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리볼빙 서비스 이용자 가운데 48.6%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편을 겪었다고 답했습니다.

불편한 이유로는 서비스에 가입된 줄 몰랐는데 원치 않게 결제 금액이 연장됐다는 응답이 46.5%로 가장 많았습니다.

또 전체 응답자의 72.5%는 리볼빙 서비스 가입 여부조차 모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볼빙 서비스란 카드사 고객이 사용한 카드대금 중 일정비율만 결제하면 나머지 금액은 대출 형태로 전환되어 자동 연장되는 결제방식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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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시모 “신용카드 리볼빙서비스 피해 많아”
    • 입력 2011-09-15 10:47:53
    경제
신용카드 리볼빙서비스에 의한 소비자 피해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서울 시민 천 명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사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리볼빙 서비스 이용자 가운데 48.6%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편을 겪었다고 답했습니다. 불편한 이유로는 서비스에 가입된 줄 몰랐는데 원치 않게 결제 금액이 연장됐다는 응답이 46.5%로 가장 많았습니다. 또 전체 응답자의 72.5%는 리볼빙 서비스 가입 여부조차 모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볼빙 서비스란 카드사 고객이 사용한 카드대금 중 일정비율만 결제하면 나머지 금액은 대출 형태로 전환되어 자동 연장되는 결제방식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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