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래터 FIFA 회장, 조기 사임설 일축

입력 2011.09.15 (14: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프 블래터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이 최근 불거진 자신의 조기 사임설을 일축하고 나섰다.

블래터 회장은 15일(한국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셸 플라티니 유럽축구연맹(UEFA) 회장에게 FIFA 회장직을 넘긴다는 소문은 완전히 난센스"라며 "내가 4년 임기를 끝내지 않고 중도에 그만둔다는 것은 터무니 없는 얘기"라고 밝혔다.

블래터 회장의 조기 사임설은 내주 예정된 'UEFA 전략 회의'를 앞두고 14일부터 일부 외국 언론 매체를 통해 퍼졌다.

UEFA에 가맹된 53개국이 참가하는 이번 회의에서는 2022년 월드컵 개최 투표를 둘러싸고 벌어진 뇌물 스캔들 이후의 FIFA 운영 방안에 대한 토론이 벌어질 예정이다.

이런 배경에서 블래터 회장이 스캔들의 책임을 지고 물러나면서 그 뒤를 플라티니 회장이 대신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블래터 FIFA 회장, 조기 사임설 일축
    • 입력 2011-09-15 14:37:09
    연합뉴스
제프 블래터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이 최근 불거진 자신의 조기 사임설을 일축하고 나섰다. 블래터 회장은 15일(한국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셸 플라티니 유럽축구연맹(UEFA) 회장에게 FIFA 회장직을 넘긴다는 소문은 완전히 난센스"라며 "내가 4년 임기를 끝내지 않고 중도에 그만둔다는 것은 터무니 없는 얘기"라고 밝혔다. 블래터 회장의 조기 사임설은 내주 예정된 'UEFA 전략 회의'를 앞두고 14일부터 일부 외국 언론 매체를 통해 퍼졌다. UEFA에 가맹된 53개국이 참가하는 이번 회의에서는 2022년 월드컵 개최 투표를 둘러싸고 벌어진 뇌물 스캔들 이후의 FIFA 운영 방안에 대한 토론이 벌어질 예정이다. 이런 배경에서 블래터 회장이 스캔들의 책임을 지고 물러나면서 그 뒤를 플라티니 회장이 대신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