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중기 보호 정책 잘못가고 있다”

입력 2011.09.15 (22: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정부의 중소기업 보호 정책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지가 무디스의 보고서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한국 정부는 노동시장이 요구하는 고통스럽고 장기적인 외과 수술 대신 단기적인 미봉책을 선호하고 있다"면서 재벌이 뛰어들지 못하는 업종을 정하고 기름 값을 억지로 끌어내리는 등의 조치를 예로 들었습니다.

이 신문은 이런 정책의 배경으로 한국의 대기업이 두드러진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데 반해 국내 일자리의 90%를 점하는 중소기업들과 서민 가계가 건전하지 못해 정부가 조바심을 내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면서 "저소득층과 중소기업을 보호하려는 의도에서 나온 조치들이 실제로는 한국 경제의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있다"면서 "내년 대통령선거에서 복지논쟁이 흥미로운 것도 이런 점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국 중기 보호 정책 잘못가고 있다”
    • 입력 2011-09-15 22:26:49
    국제
한국 정부의 중소기업 보호 정책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지가 무디스의 보고서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한국 정부는 노동시장이 요구하는 고통스럽고 장기적인 외과 수술 대신 단기적인 미봉책을 선호하고 있다"면서 재벌이 뛰어들지 못하는 업종을 정하고 기름 값을 억지로 끌어내리는 등의 조치를 예로 들었습니다. 이 신문은 이런 정책의 배경으로 한국의 대기업이 두드러진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데 반해 국내 일자리의 90%를 점하는 중소기업들과 서민 가계가 건전하지 못해 정부가 조바심을 내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면서 "저소득층과 중소기업을 보호하려는 의도에서 나온 조치들이 실제로는 한국 경제의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있다"면서 "내년 대통령선거에서 복지논쟁이 흥미로운 것도 이런 점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