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어린이 퀴즈 상품은 ‘소총·수류탄’

입력 2011.09.21 (09: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말리아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가 자신들이 운영하는 한 라디오 방송국이 주최한 코란 암송대회에서 우승한 어린이들에게 AK-47 소총과 수류탄을 부상으로 수여했다고 영국 BBC 방송이 20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수도 모가디슈에서 20km 떨어진 엘라샤 지역에 있는 안둘루스 라디오는 지난 8월 이슬람 금식 성월(聖月)인 라마단 기간에 개최한 코란 암송및 퀴즈 대회에서 우승한 어린이에게 부상으로 AK-47 소총 1정과 미화 7백 달러에 달하는 상품을 제공했다. 2위를 차지한 어린이에게는 AK-47 소총 1정과 미화 5백 달러, 3위 입상자에게는 수류탄 2발과 미화 4백 달러가 제공됐다.

알-샤바브 내 고위 책임자인 무크타르 로보우는 시상식에서 10~17세의 수상자들에게 "청소년들은 한 손에 책가방을, 한 손에 총을 들고 이슬람을 사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년 열리는 코란암송및 퀴즈대회는 올해 3회째로 지난 두 번의 대회는 소말리아 남부 항구도시 키스마유에서 열렸으며, 당시 우승자는 부상으로 로켓추진 수류탄발사기를 포함한 상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말리아에서는 최근 극심한 가뭄으로 국민 대다수가 기근에 시달리는 가운데 중부와 남부를 장악하고 과도정부 전복을 목표로 투쟁을 벌이는 알-샤바브는 국제구호 기관들이 기근 사태를 부풀리고 정치적 의도를 숨기고 있다며 이들의 접근을 허용하지 않고 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소말리아 어린이 퀴즈 상품은 ‘소총·수류탄’
    • 입력 2011-09-21 09:03:28
    연합뉴스
소말리아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가 자신들이 운영하는 한 라디오 방송국이 주최한 코란 암송대회에서 우승한 어린이들에게 AK-47 소총과 수류탄을 부상으로 수여했다고 영국 BBC 방송이 20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수도 모가디슈에서 20km 떨어진 엘라샤 지역에 있는 안둘루스 라디오는 지난 8월 이슬람 금식 성월(聖月)인 라마단 기간에 개최한 코란 암송및 퀴즈 대회에서 우승한 어린이에게 부상으로 AK-47 소총 1정과 미화 7백 달러에 달하는 상품을 제공했다. 2위를 차지한 어린이에게는 AK-47 소총 1정과 미화 5백 달러, 3위 입상자에게는 수류탄 2발과 미화 4백 달러가 제공됐다. 알-샤바브 내 고위 책임자인 무크타르 로보우는 시상식에서 10~17세의 수상자들에게 "청소년들은 한 손에 책가방을, 한 손에 총을 들고 이슬람을 사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년 열리는 코란암송및 퀴즈대회는 올해 3회째로 지난 두 번의 대회는 소말리아 남부 항구도시 키스마유에서 열렸으며, 당시 우승자는 부상으로 로켓추진 수류탄발사기를 포함한 상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말리아에서는 최근 극심한 가뭄으로 국민 대다수가 기근에 시달리는 가운데 중부와 남부를 장악하고 과도정부 전복을 목표로 투쟁을 벌이는 알-샤바브는 국제구호 기관들이 기근 사태를 부풀리고 정치적 의도를 숨기고 있다며 이들의 접근을 허용하지 않고 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