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불고 쌀쌀…큰 일교차 주의

입력 2011.09.21 (09: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 아침 공기가 하루가 다르게 서늘해지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철원이 7.4도 등 중부 내륙 지역의 기온이 10도 아래까지 떨어져 있는데요.

그래프 보시는 것처럼 아침 기온과 비교하면 낮기온은 10도 이상이나 오르면서 일교차가 무척 크겠습니다.

현재 강원영동과 영남지방은 구름이 많이 껴있지만, 그 밖의 지방은 맑은 날씨입니다.

현재 15호 태풍 '로키'는 일본 가고시마 동쪽 해상에 위치해 있는데요.

빠르게 북동진하면서 일본 열도를 따라 이동하겠지만, 매우 강한 태풍이어서 우리나라에 간접 영향을 주겠습니다.

영남해안일부지역에 강풍특보가 남해와 동해상엔 풍랑특보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동해안지방은 파도가 방파제를 넘어 올 가능성이 있어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북쪽에서 대륙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오늘은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이 맑겠습니다.

현재기온 자세히 보시면 서울이 13도, 광주가 14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1~2도 정도 낮습니다.

여기에 바람이 불어 더 쌀쌀하게 느껴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낮기온은 서울과 청주, 부산 23, 광주와 부산은 2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아침과 낮의 기온차에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내일은 서울이 12도 등 아침 기온이 오늘보다 더 내려가겠습니다.

내일 아침 강원 산지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센터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바람불고 쌀쌀…큰 일교차 주의
    • 입력 2011-09-21 09:11:08
    아침뉴스타임
네, 아침 공기가 하루가 다르게 서늘해지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철원이 7.4도 등 중부 내륙 지역의 기온이 10도 아래까지 떨어져 있는데요. 그래프 보시는 것처럼 아침 기온과 비교하면 낮기온은 10도 이상이나 오르면서 일교차가 무척 크겠습니다. 현재 강원영동과 영남지방은 구름이 많이 껴있지만, 그 밖의 지방은 맑은 날씨입니다. 현재 15호 태풍 '로키'는 일본 가고시마 동쪽 해상에 위치해 있는데요. 빠르게 북동진하면서 일본 열도를 따라 이동하겠지만, 매우 강한 태풍이어서 우리나라에 간접 영향을 주겠습니다. 영남해안일부지역에 강풍특보가 남해와 동해상엔 풍랑특보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동해안지방은 파도가 방파제를 넘어 올 가능성이 있어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북쪽에서 대륙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오늘은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이 맑겠습니다. 현재기온 자세히 보시면 서울이 13도, 광주가 14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1~2도 정도 낮습니다. 여기에 바람이 불어 더 쌀쌀하게 느껴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낮기온은 서울과 청주, 부산 23, 광주와 부산은 2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아침과 낮의 기온차에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내일은 서울이 12도 등 아침 기온이 오늘보다 더 내려가겠습니다. 내일 아침 강원 산지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센터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