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환경 우수 지역 골프장 개발 줄인다

입력 2011.09.21 (12: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자연환경이 뛰어난 지역에서는 골프장 개발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환경부는 오늘 환경성 검토를 강화하는 내용의 골프장 난개발 방지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생태 자연도 1등급 지역이나 멸종위기 동식물이 서식하는 곳에서 골프장 개발이 이뤄질 경우 환경성 검토를 대폭 강화하며 생태 조사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업체를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또 멸종위기종 서식지 보호를 위해 적합성 평가를 위한 매뉴얼과 서식지 조성 가이드라인이 마련됩니다.

환경부는 주기적인 골프장 특별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친환경적인 골프장에 대해서는 올해 안에 수도권 지역부터 인정서를 수여할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자연환경 우수 지역 골프장 개발 줄인다
    • 입력 2011-09-21 12:10:13
    사회
앞으로 자연환경이 뛰어난 지역에서는 골프장 개발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환경부는 오늘 환경성 검토를 강화하는 내용의 골프장 난개발 방지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생태 자연도 1등급 지역이나 멸종위기 동식물이 서식하는 곳에서 골프장 개발이 이뤄질 경우 환경성 검토를 대폭 강화하며 생태 조사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업체를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또 멸종위기종 서식지 보호를 위해 적합성 평가를 위한 매뉴얼과 서식지 조성 가이드라인이 마련됩니다. 환경부는 주기적인 골프장 특별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친환경적인 골프장에 대해서는 올해 안에 수도권 지역부터 인정서를 수여할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