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반격…애플 아이패드 등 판매금지 요구

입력 2011.09.27 (06: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삼성전자가 애플에 대해 반격에 들어갔습니다.

애플이 삼성의 특허기술을 침해했다며, 네덜란드 법원에 애플의 아이패드 등에 대한 판매 금지를 요청했습니다.

베를린에서 이영섭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삼성전자가 삼성의 3G 이동통신 기술 특허를 침해했다며 네덜란드 법원에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의 판매금지를 요청했습니다.

삼성측 변호인단은 헤이그 법원에서 열린 재판에서 애플이 아이폰 등을 통해 지난 2008년부터 의도적이고 구조조적으로 삼성전자의 3G 특허권을 침해해 왔다고 주장했습니다.

삼성은 또 애플이 3G 통신이 가능한 아이폰 제품들을 판매하기에 앞서 삼성측에 특허 사용에 관한 사전 허락을 받거나 문의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삼성은 이와함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포함해 3G기술을 사용하는 애플측의 모든 제품에 대해 삼성측의 4가지 특허권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측은 그러나 애플은 유럽시장에서 판매하는 아이폰에 인텔의 칩셋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것으로 3G기술 사용요건이 충족된다고 반박했습니다.

또 지난 2010년까지 삼성은 한번도 특허권을 주장한 적이 없으며 그 이유는 애플이 삼성의 중요한 고객이기 때문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삼성이 애플을 상대로 제기한 이번 특허침해 소송은 다음달 중순쯤 선고가 내려질 예정입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영섭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삼성 반격…애플 아이패드 등 판매금지 요구
    • 입력 2011-09-27 06:54:26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삼성전자가 애플에 대해 반격에 들어갔습니다. 애플이 삼성의 특허기술을 침해했다며, 네덜란드 법원에 애플의 아이패드 등에 대한 판매 금지를 요청했습니다. 베를린에서 이영섭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삼성전자가 삼성의 3G 이동통신 기술 특허를 침해했다며 네덜란드 법원에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의 판매금지를 요청했습니다. 삼성측 변호인단은 헤이그 법원에서 열린 재판에서 애플이 아이폰 등을 통해 지난 2008년부터 의도적이고 구조조적으로 삼성전자의 3G 특허권을 침해해 왔다고 주장했습니다. 삼성은 또 애플이 3G 통신이 가능한 아이폰 제품들을 판매하기에 앞서 삼성측에 특허 사용에 관한 사전 허락을 받거나 문의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삼성은 이와함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포함해 3G기술을 사용하는 애플측의 모든 제품에 대해 삼성측의 4가지 특허권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측은 그러나 애플은 유럽시장에서 판매하는 아이폰에 인텔의 칩셋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것으로 3G기술 사용요건이 충족된다고 반박했습니다. 또 지난 2010년까지 삼성은 한번도 특허권을 주장한 적이 없으며 그 이유는 애플이 삼성의 중요한 고객이기 때문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삼성이 애플을 상대로 제기한 이번 특허침해 소송은 다음달 중순쯤 선고가 내려질 예정입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영섭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