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구의회 조례안 0건, 의정비는 인상

입력 2011.09.27 (19: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인천시 구.군의회가 의정비 인상에 나섰습니다.

재정난 속에 공무원 월급도 주지 못할 형편인 지자체도 있는데 그만큼 의정활동은 열심히 한 걸까요?

조빛나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리포트>

인천시 남구.

공무원들의 각종 수당과 기초 노령연금 등 50억 원 가까운 예산을 편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의회는 지난해 3.1% 인상에 이어 올해도 의정비 인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천지역 10개 기초의회 가운데 9곳이 내년 의정비 인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인천 00의회 의원 : "겸직금지규정이 있고 의정활동하려면 자료조사도 해야 하고..."

인천지역 10개 구군이 가진 빚만 천 4백60억 원.

부평구와 남구는 공무원 인건비조차 걱정해야 할 처집니다.

하지만, 의정활동 성과는 빈약합니다.

올 1월부터 기초의원들이 발의한 조례안을 보면 중구의회는 단 한 건도 없었고 남동구 2건, 옹진군 4건, 부평구는 8건에 불과합니다.

그마저도 기존 조례를 일부 개정한 조례안이 대부분입니다.

<인터뷰>이규민(인천연대) : "의원 한 명당 조례 한 건도 발의 안한 겁니다. 일을 하고서 보수 인상을 요구해야지.."

당장 오는 29일 옹진군을 시작으로 줄줄이 의정비 심의 위원회가 열립니다.

반드시 거쳐야 하는 여론조사과정에서 시민들이 어떤 답을 내 놓을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조빛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천시 구의회 조례안 0건, 의정비는 인상
    • 입력 2011-09-27 19:31:43
    뉴스 7
<앵커 멘트> 인천시 구.군의회가 의정비 인상에 나섰습니다. 재정난 속에 공무원 월급도 주지 못할 형편인 지자체도 있는데 그만큼 의정활동은 열심히 한 걸까요? 조빛나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리포트> 인천시 남구. 공무원들의 각종 수당과 기초 노령연금 등 50억 원 가까운 예산을 편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의회는 지난해 3.1% 인상에 이어 올해도 의정비 인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천지역 10개 기초의회 가운데 9곳이 내년 의정비 인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인천 00의회 의원 : "겸직금지규정이 있고 의정활동하려면 자료조사도 해야 하고..." 인천지역 10개 구군이 가진 빚만 천 4백60억 원. 부평구와 남구는 공무원 인건비조차 걱정해야 할 처집니다. 하지만, 의정활동 성과는 빈약합니다. 올 1월부터 기초의원들이 발의한 조례안을 보면 중구의회는 단 한 건도 없었고 남동구 2건, 옹진군 4건, 부평구는 8건에 불과합니다. 그마저도 기존 조례를 일부 개정한 조례안이 대부분입니다. <인터뷰>이규민(인천연대) : "의원 한 명당 조례 한 건도 발의 안한 겁니다. 일을 하고서 보수 인상을 요구해야지.." 당장 오는 29일 옹진군을 시작으로 줄줄이 의정비 심의 위원회가 열립니다. 반드시 거쳐야 하는 여론조사과정에서 시민들이 어떤 답을 내 놓을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조빛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