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외교관 공격, 있을 수 없는 일”

입력 2011.09.30 (06: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백악관은 반정부 지도자를 만난 시리아 주재 미국 대사가 친정부 시위대로부터 봉변을 당한 사건과 관련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제이 카니 백악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미국 대사를 포함한 외교관들에 대한 이 같은 공격은 부당한 것이며 정당화할 수 없는 것이라고 강력하게 비판했습니다.

이에 앞서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의 반체제 인사를 방문한 로버트 포드 미 대사와 미국 외교사절단은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을 지지하는 시민들로부터 돌과 토마토 세례를 받았습니다.

카니 대변인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포드 대사를 소환할 계획은 없다고 밝힌 뒤 포드 대사는 위험을 감수하면서 시리아 국민들의 열망을 지지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포드 대사에 대한 상원의 공식적 절차를 거친 조기 인준을 촉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백악관 “외교관 공격, 있을 수 없는 일”
    • 입력 2011-09-30 06:23:35
    국제
백악관은 반정부 지도자를 만난 시리아 주재 미국 대사가 친정부 시위대로부터 봉변을 당한 사건과 관련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제이 카니 백악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미국 대사를 포함한 외교관들에 대한 이 같은 공격은 부당한 것이며 정당화할 수 없는 것이라고 강력하게 비판했습니다. 이에 앞서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의 반체제 인사를 방문한 로버트 포드 미 대사와 미국 외교사절단은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을 지지하는 시민들로부터 돌과 토마토 세례를 받았습니다. 카니 대변인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포드 대사를 소환할 계획은 없다고 밝힌 뒤 포드 대사는 위험을 감수하면서 시리아 국민들의 열망을 지지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포드 대사에 대한 상원의 공식적 절차를 거친 조기 인준을 촉구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