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실대학은 ‘시간제 등록생’ 모집 금지해야”

입력 2011.09.30 (17: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실대학이 시간제 등록생을 과다 모집해 연명 수단으로 삼는 사례를 막기 위해 모집 금지 등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권재현 평생교육진흥원 평가인정실장은 오늘 대학구조개혁위원회가 개최한 포럼에서 현 시간제 등록생 제도가 등록인원의 제한이 없고 대학 자율로 과정을 운영해 학사관리 부실이 생기기 쉽다고 지적했습니다.

권 실장은 개선방안으로 등록인원 상한 설정과 학사관리 감독 강화, 부실대학의 시간제 등록제 운영 금지 등을 제시했습니다.

시간제 등록생은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갖춘 사람이 대학에 입학하지 않더라도 시간제로 등록해 학점을 이수하면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부실대학은 ‘시간제 등록생’ 모집 금지해야”
    • 입력 2011-09-30 17:36:59
    사회
부실대학이 시간제 등록생을 과다 모집해 연명 수단으로 삼는 사례를 막기 위해 모집 금지 등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권재현 평생교육진흥원 평가인정실장은 오늘 대학구조개혁위원회가 개최한 포럼에서 현 시간제 등록생 제도가 등록인원의 제한이 없고 대학 자율로 과정을 운영해 학사관리 부실이 생기기 쉽다고 지적했습니다. 권 실장은 개선방안으로 등록인원 상한 설정과 학사관리 감독 강화, 부실대학의 시간제 등록제 운영 금지 등을 제시했습니다. 시간제 등록생은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갖춘 사람이 대학에 입학하지 않더라도 시간제로 등록해 학점을 이수하면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