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국내 대기업들의 매출액 대비 판매관리비가 대체로 감소한 것으로 조사돼 기업들이 긴축경영에 나선 것으로 분석됩니다.
기업분석기관인 한국CXO연구소는 매출액 기준 국내 100대 상장사의 올 상반기 판매관리비 현황을 조사한 결과 64개 기업의 판매관리비 비율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삼성 계열사들과 항공업체 등 12개 기업은 매출이 올랐는데도 판매관리비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반기 대기업들의 이러한 경영 패턴은 매출 실적을 쉽게 올리지 못하는 대내외적인 위기 상황 속에서 비용을 감축해 이익을 더 내거나 손실을 줄이려는 자구책으로 분석됩니다.
기업분석기관인 한국CXO연구소는 매출액 기준 국내 100대 상장사의 올 상반기 판매관리비 현황을 조사한 결과 64개 기업의 판매관리비 비율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삼성 계열사들과 항공업체 등 12개 기업은 매출이 올랐는데도 판매관리비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반기 대기업들의 이러한 경영 패턴은 매출 실적을 쉽게 올리지 못하는 대내외적인 위기 상황 속에서 비용을 감축해 이익을 더 내거나 손실을 줄이려는 자구책으로 분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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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3곳 중 2곳 판매관리비 비율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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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10-11 10:50:34
올 상반기 국내 대기업들의 매출액 대비 판매관리비가 대체로 감소한 것으로 조사돼 기업들이 긴축경영에 나선 것으로 분석됩니다.
기업분석기관인 한국CXO연구소는 매출액 기준 국내 100대 상장사의 올 상반기 판매관리비 현황을 조사한 결과 64개 기업의 판매관리비 비율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삼성 계열사들과 항공업체 등 12개 기업은 매출이 올랐는데도 판매관리비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반기 대기업들의 이러한 경영 패턴은 매출 실적을 쉽게 올리지 못하는 대내외적인 위기 상황 속에서 비용을 감축해 이익을 더 내거나 손실을 줄이려는 자구책으로 분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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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호 기자 jhk88@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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