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3곳 중 2곳 판매관리비 비율 감소

입력 2011.10.11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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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상반기 국내 대기업들의 매출액 대비 판매관리비가 대체로 감소한 것으로 조사돼 기업들이 긴축경영에 나선 것으로 분석됩니다.

기업분석기관인 한국CXO연구소는 매출액 기준 국내 100대 상장사의 올 상반기 판매관리비 현황을 조사한 결과 64개 기업의 판매관리비 비율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삼성 계열사들과 항공업체 등 12개 기업은 매출이 올랐는데도 판매관리비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반기 대기업들의 이러한 경영 패턴은 매출 실적을 쉽게 올리지 못하는 대내외적인 위기 상황 속에서 비용을 감축해 이익을 더 내거나 손실을 줄이려는 자구책으로 분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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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 3곳 중 2곳 판매관리비 비율 감소
    • 입력 2011-10-11 10:50:34
    경제
올 상반기 국내 대기업들의 매출액 대비 판매관리비가 대체로 감소한 것으로 조사돼 기업들이 긴축경영에 나선 것으로 분석됩니다. 기업분석기관인 한국CXO연구소는 매출액 기준 국내 100대 상장사의 올 상반기 판매관리비 현황을 조사한 결과 64개 기업의 판매관리비 비율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삼성 계열사들과 항공업체 등 12개 기업은 매출이 올랐는데도 판매관리비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반기 대기업들의 이러한 경영 패턴은 매출 실적을 쉽게 올리지 못하는 대내외적인 위기 상황 속에서 비용을 감축해 이익을 더 내거나 손실을 줄이려는 자구책으로 분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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