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8월까지 브랜드 기준 미국차의 한국 점유율은 9.4%로 이 기간 한국차의 미국 점유율인 9.2%를 앞섰습니다.
그러나 생산지 기준으로 따지면 한국차의 미국 점유율은 4.2%인데 반해 미국차의 한국 점유율은 0.5%에 그쳤습니다.
이에 대해 지식경제부는 한국의 경우 GM의 한국법인인 한국 지엠의 생산분을 수입 브랜드로 취급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회원사 판매분만 집계해, 수입 브랜드 판매 실적으로 발표하기 때문에 브랜드 기준 점유율이 생산지 기준보다 크게 낮아지는 것입니다.
반면 미국은 브랜드별로 판매 실적을 집계하고, 이 기준을 적용하면 한국차의 미국 점유율이 9.2%가 되는 것이라고 지경부는 설명했습니다.
지경부는 "앞으로 기존대로 생산지 기준으로 하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브랜드별로도 발표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생산지 기준으로 따지면 한국차의 미국 점유율은 4.2%인데 반해 미국차의 한국 점유율은 0.5%에 그쳤습니다.
이에 대해 지식경제부는 한국의 경우 GM의 한국법인인 한국 지엠의 생산분을 수입 브랜드로 취급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회원사 판매분만 집계해, 수입 브랜드 판매 실적으로 발표하기 때문에 브랜드 기준 점유율이 생산지 기준보다 크게 낮아지는 것입니다.
반면 미국은 브랜드별로 판매 실적을 집계하고, 이 기준을 적용하면 한국차의 미국 점유율이 9.2%가 되는 것이라고 지경부는 설명했습니다.
지경부는 "앞으로 기존대로 생산지 기준으로 하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브랜드별로도 발표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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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車 한국시장 점유율 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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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10-11 11:51:52
올 8월까지 브랜드 기준 미국차의 한국 점유율은 9.4%로 이 기간 한국차의 미국 점유율인 9.2%를 앞섰습니다.
그러나 생산지 기준으로 따지면 한국차의 미국 점유율은 4.2%인데 반해 미국차의 한국 점유율은 0.5%에 그쳤습니다.
이에 대해 지식경제부는 한국의 경우 GM의 한국법인인 한국 지엠의 생산분을 수입 브랜드로 취급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회원사 판매분만 집계해, 수입 브랜드 판매 실적으로 발표하기 때문에 브랜드 기준 점유율이 생산지 기준보다 크게 낮아지는 것입니다.
반면 미국은 브랜드별로 판매 실적을 집계하고, 이 기준을 적용하면 한국차의 미국 점유율이 9.2%가 되는 것이라고 지경부는 설명했습니다.
지경부는 "앞으로 기존대로 생산지 기준으로 하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브랜드별로도 발표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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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수 기자 freehead@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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