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피 제비집’ 아질산염 기준 마련

입력 2011.10.11 (15: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중국에서 아질산염을 이용해 붉게 물들인 가짜 '피 제비집'이 대량으로 적발돼 보건 당국이 함유 기준 마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중국 신화통신은 보건부는 제비집 표본을 모아 화학 물질인 아질산염 포함 실태를 조사한 뒤 제비집에 포함되는 아질산염의 기준을 정해 전국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햄과 소시지, 베이컨과 같은 육가공품을 만들 때 붉은색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아질산염은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암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저장성 공상국은 지난 8월 관내에서 유통되는 말레이시아산 붉은 제비집을 수거해 조사한 결과 아질산염 함유량이 허용 기준치의 150배에 이르는 1㎏당 평균 4천400㎎이 검출됐다고 밝혀 파문이 일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피 제비집’ 아질산염 기준 마련
    • 입력 2011-10-11 15:19:15
    국제
최근 중국에서 아질산염을 이용해 붉게 물들인 가짜 '피 제비집'이 대량으로 적발돼 보건 당국이 함유 기준 마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중국 신화통신은 보건부는 제비집 표본을 모아 화학 물질인 아질산염 포함 실태를 조사한 뒤 제비집에 포함되는 아질산염의 기준을 정해 전국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햄과 소시지, 베이컨과 같은 육가공품을 만들 때 붉은색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아질산염은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암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저장성 공상국은 지난 8월 관내에서 유통되는 말레이시아산 붉은 제비집을 수거해 조사한 결과 아질산염 함유량이 허용 기준치의 150배에 이르는 1㎏당 평균 4천400㎎이 검출됐다고 밝혀 파문이 일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