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방송 전환 성공 위해 지원 대상 늘려야”

입력 2011.10.11 (19: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년말로 예정된 디지털 방송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선 지원 대상을 늘리고, 지원 방법을 다각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김지훈 한국법제연구원 부연구위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디지털 컨버터와 안테나 등을 지원할 대상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한정하지 말고 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까지 포함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디지털 컨버터 무상 지원과 디지털 TV 구매 보조금 지원 뿐 아니라 시범 사업을 통해 확인된 안테나 배달과 설치까지 한꺼번에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송재우 DTV(디티비) 코리아 사무총장은 홍보용 예산을 대폭 늘리고 고령자,저학력자,서민층을 대상으로 한 세부적인 정보 전달에 주력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디지털 방송 전환 성공 위해 지원 대상 늘려야”
    • 입력 2011-10-11 19:13:18
    문화
내년말로 예정된 디지털 방송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선 지원 대상을 늘리고, 지원 방법을 다각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김지훈 한국법제연구원 부연구위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디지털 컨버터와 안테나 등을 지원할 대상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한정하지 말고 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까지 포함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디지털 컨버터 무상 지원과 디지털 TV 구매 보조금 지원 뿐 아니라 시범 사업을 통해 확인된 안테나 배달과 설치까지 한꺼번에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송재우 DTV(디티비) 코리아 사무총장은 홍보용 예산을 대폭 늘리고 고령자,저학력자,서민층을 대상으로 한 세부적인 정보 전달에 주력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