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이국철·신재민 동시 처벌 가닥

입력 2011.10.15 (10:29) 수정 2011.10.15 (10: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검찰이 이국철 회장과 신재민 전 차관을 동시에 형사처벌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아가고있습니다.

특히 이 회장이 건넸다는 상품권 5천만원은 모두 신 전 차관이나 청와대 인사와는 무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승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검찰이 영장까지 발부받아 SLS 그룹 법인카드의 상품권 구입과 사용내역을 전수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지난 2008년 추석 무렵 신재민 전 차관에게 3천만 원 어치의 상품권을 건넸다는 이국철 회장의 주장은 사실과 다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문제의 상품권 가운데 2천 만원은 그해 2월 SLS 측이 외부기관 로비용으로, 나머지는 회사 내부에서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09년 설 무렵 건넸다는 2천만 원 어치의 상품권에 이어 5천만 원 전액이 신 전 차관 등과는 무관한 것으로 검찰 조사 결과 드러난 것입니다.

검찰은 이에따라 이 회장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처벌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신 전 차관에 대한 알선 수재 혐의 입증 작업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대검에서 파견받은 10명의 계좌추적 요원들이 신 전 차관이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해외 법인카드에 대한 본격적인 사용자 추적에 나섰습니다.

검찰은 전표 등을 분석한 결과 신 전 차관이 법인카드를 일부 사용했다는 증거를 확보해 혐의 입증에 상당한 진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S 뉴스 이승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찰, 이국철·신재민 동시 처벌 가닥
    • 입력 2011-10-15 10:29:46
    • 수정2011-10-15 10:30:09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검찰이 이국철 회장과 신재민 전 차관을 동시에 형사처벌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아가고있습니다. 특히 이 회장이 건넸다는 상품권 5천만원은 모두 신 전 차관이나 청와대 인사와는 무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승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검찰이 영장까지 발부받아 SLS 그룹 법인카드의 상품권 구입과 사용내역을 전수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지난 2008년 추석 무렵 신재민 전 차관에게 3천만 원 어치의 상품권을 건넸다는 이국철 회장의 주장은 사실과 다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문제의 상품권 가운데 2천 만원은 그해 2월 SLS 측이 외부기관 로비용으로, 나머지는 회사 내부에서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09년 설 무렵 건넸다는 2천만 원 어치의 상품권에 이어 5천만 원 전액이 신 전 차관 등과는 무관한 것으로 검찰 조사 결과 드러난 것입니다. 검찰은 이에따라 이 회장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처벌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신 전 차관에 대한 알선 수재 혐의 입증 작업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대검에서 파견받은 10명의 계좌추적 요원들이 신 전 차관이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해외 법인카드에 대한 본격적인 사용자 추적에 나섰습니다. 검찰은 전표 등을 분석한 결과 신 전 차관이 법인카드를 일부 사용했다는 증거를 확보해 혐의 입증에 상당한 진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S 뉴스 이승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