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지뽕’ 성인병 예방 효과 입소문 인기

입력 2011.10.21 (07:55) 수정 2011.10.21 (15: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꾸지뽕'이 요즘 한창 수확철입니다.

잎이나 나무, 열매 모두 버릴 게 하나도 없어 농가의 소득 작물로 인기입니다.

조경모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해발 5백 미터 산등성이를 따라 꾸지뽕이 가득합니다.

나뭇가지마다 새빨간 열매가 먹음직스럽게 달려있습니다.

수확철을 맞아 열매를 따는 농부의 손놀림이 분주합니다.

꾸지뽕이 성인병 예방에 좋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찾는 사람도 크게 늘었습니다.

<인터뷰>안오장(꾸지뽕 재배 농민) : "여기에서 올해 한 7-8톤 나올 거예요. 근데 식품회사가 와서 전량을 다 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어요."

뽕나무 일종인 꾸지뽕은 성인병 예방은 물론 항암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인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특히 잎과 뿌리,열매를 모두 다양한 가공식품으로 활용할 수 있어 농가 소득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인터뷰>유동현(박사/전북 농업기술원 특화작목연구소) : "전통식물로서 제조과정을 연구하고 있고 분말을 이용한 각종 시제품을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실험중인 것이 12종이 됩니다."

전국 생산량 가운데 현재 전북지역에서 60%를 차지하고 있는 꾸지뽕.

농가소득은 물론 건강 나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경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꾸지뽕’ 성인병 예방 효과 입소문 인기
    • 입력 2011-10-21 07:55:02
    • 수정2011-10-21 15:17:27
    뉴스광장
<앵커 멘트>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꾸지뽕'이 요즘 한창 수확철입니다. 잎이나 나무, 열매 모두 버릴 게 하나도 없어 농가의 소득 작물로 인기입니다. 조경모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해발 5백 미터 산등성이를 따라 꾸지뽕이 가득합니다. 나뭇가지마다 새빨간 열매가 먹음직스럽게 달려있습니다. 수확철을 맞아 열매를 따는 농부의 손놀림이 분주합니다. 꾸지뽕이 성인병 예방에 좋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찾는 사람도 크게 늘었습니다. <인터뷰>안오장(꾸지뽕 재배 농민) : "여기에서 올해 한 7-8톤 나올 거예요. 근데 식품회사가 와서 전량을 다 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어요." 뽕나무 일종인 꾸지뽕은 성인병 예방은 물론 항암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인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특히 잎과 뿌리,열매를 모두 다양한 가공식품으로 활용할 수 있어 농가 소득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인터뷰>유동현(박사/전북 농업기술원 특화작목연구소) : "전통식물로서 제조과정을 연구하고 있고 분말을 이용한 각종 시제품을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실험중인 것이 12종이 됩니다." 전국 생산량 가운데 현재 전북지역에서 60%를 차지하고 있는 꾸지뽕. 농가소득은 물론 건강 나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경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