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당국을 사칭한 전화로 개인 정보를 빼낸뒤 카드 대출을 받아 빼돌리는 방식의 신종 전화 사기 피해자들이 카드사들을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피해자 김모 씨 등 20여 명은 서울남부지법에 낸 소장에서 카드사들이 본인 확인 없이 대출을 해 주는 바람에 원금은 물론 이자까지 물게 됐다며, 카드사도 피해에 대한 책임을 지라고 주장했습니다.
카드대출 방식을 이용한 전화금융사기는 사기단이 수사당국을 사칭해 신용카드번호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빼낸 뒤 피해자 명의로 ARS 카드 대출을 신청한 뒤 돈을 빼내가는 신종 수법입니다.
소송을 대리하는 김계환 변호사는 고객 정보로 등록되지 않은 전화를 통해 대출 신청이 이뤄질 경우 카드사가 반드시 본인 확인을 하도록 강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피해자 김모 씨 등 20여 명은 서울남부지법에 낸 소장에서 카드사들이 본인 확인 없이 대출을 해 주는 바람에 원금은 물론 이자까지 물게 됐다며, 카드사도 피해에 대한 책임을 지라고 주장했습니다.
카드대출 방식을 이용한 전화금융사기는 사기단이 수사당국을 사칭해 신용카드번호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빼낸 뒤 피해자 명의로 ARS 카드 대출을 신청한 뒤 돈을 빼내가는 신종 수법입니다.
소송을 대리하는 김계환 변호사는 고객 정보로 등록되지 않은 전화를 통해 대출 신청이 이뤄질 경우 카드사가 반드시 본인 확인을 하도록 강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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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드대출’ 보이스피싱 피해자 집단소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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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10-21 22:00:12
수사당국을 사칭한 전화로 개인 정보를 빼낸뒤 카드 대출을 받아 빼돌리는 방식의 신종 전화 사기 피해자들이 카드사들을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피해자 김모 씨 등 20여 명은 서울남부지법에 낸 소장에서 카드사들이 본인 확인 없이 대출을 해 주는 바람에 원금은 물론 이자까지 물게 됐다며, 카드사도 피해에 대한 책임을 지라고 주장했습니다.
카드대출 방식을 이용한 전화금융사기는 사기단이 수사당국을 사칭해 신용카드번호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빼낸 뒤 피해자 명의로 ARS 카드 대출을 신청한 뒤 돈을 빼내가는 신종 수법입니다.
소송을 대리하는 김계환 변호사는 고객 정보로 등록되지 않은 전화를 통해 대출 신청이 이뤄질 경우 카드사가 반드시 본인 확인을 하도록 강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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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흥 기자 heu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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