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영역 무한 확장…사람의 마음도 배려

입력 2011.10.21 (22:03) 수정 2011.10.22 (10: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디자인이 단순히 보기 좋은 것을 넘어 '사람의 마음'을 배려하는 쪽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최대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스마트폰 열풍을 일으킨 애플의 아이폰, 만년 국내 3등 차라는 꼬리표를 떼준 기아차의 디자인, 모두 디자인이 보여준 힘입니다.

디자인이 이제는 보조적 기능에만 그치지 않고 제품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다는 얘깁니다.

<인터뷰>니콜린 반 엔터(네델란드 디자이너)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디자인의 몫입니다.

3.3제곱미터도 안 되는 곳에 샤워시설과 세면기, 변기를 한 데 모았습니다.

<인터뷰>손수용(욕실 전문업체 디자이너) : "소형 주택이 늘면서 욕실도 함께 작아지고 있는데, 작은 공간에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사회적 약자를 돕는 착한 디자인도 선보였습니다.

3분 만에 노숙자의 쉼터로 변하는 가방, 깨끗한 물이 부족한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한 물통과 빨대도 있습니다.

브랜드 운명을 결정해 줄 만큼 커진 디자인의 위상, 이젠 더 나은 삶을 위한 사회공헌으로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대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디자인 영역 무한 확장…사람의 마음도 배려
    • 입력 2011-10-21 22:03:59
    • 수정2011-10-22 10:19:11
    뉴스 9
<앵커 멘트> 디자인이 단순히 보기 좋은 것을 넘어 '사람의 마음'을 배려하는 쪽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최대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스마트폰 열풍을 일으킨 애플의 아이폰, 만년 국내 3등 차라는 꼬리표를 떼준 기아차의 디자인, 모두 디자인이 보여준 힘입니다. 디자인이 이제는 보조적 기능에만 그치지 않고 제품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다는 얘깁니다. <인터뷰>니콜린 반 엔터(네델란드 디자이너)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디자인의 몫입니다. 3.3제곱미터도 안 되는 곳에 샤워시설과 세면기, 변기를 한 데 모았습니다. <인터뷰>손수용(욕실 전문업체 디자이너) : "소형 주택이 늘면서 욕실도 함께 작아지고 있는데, 작은 공간에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사회적 약자를 돕는 착한 디자인도 선보였습니다. 3분 만에 노숙자의 쉼터로 변하는 가방, 깨끗한 물이 부족한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한 물통과 빨대도 있습니다. 브랜드 운명을 결정해 줄 만큼 커진 디자인의 위상, 이젠 더 나은 삶을 위한 사회공헌으로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대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