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총력 유세…안철수 “박원순 지원”

입력 2011.10.24 (06:32) 수정 2011.10.24 (07: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오늘 중 무소속 박원순 후보에 대한 지원 의사와 그 방식을 밝힐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도 총력 지원 유세에 나서고 있습니다.

김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동대문 쇼핑센터를 찾은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 <녹취>박근혜/한나라당 전 대표 "경기도 살아나고 관광객들도 많이 와서 장사가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나경원 후보 지원에 나선 박 전 대표는 어제 하루만 5개 일정을 소화하는 강행군을 펼쳤습니다.

택시를 타고 이동하면서 밑바닥 민심을 듣기도 했습니다.

무소속 박원순 후보 지원 여부로 관심을 모았던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결국 박 후보 지원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후보 측은 안 교수가 박 후보에게 어떻게 도움을 드릴지 고민해서 오늘까지 알려주겠다고 전화를 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21일 안 교수는 박 후보와 회동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주당 손학규 대표도 어제 박 후보를 총력 지원했습니다.

<녹취>손학규 : "서울시장 선거 이겨서 정권교체의 길로, 우리 모두 함께 잘사는 길로 나갑시다."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나경원 후보의 노원과 광진구 유세 등에 힘을 보냈습니다.

박근혜 전 대표의 나 후보 총력 지원과 안철수 교수의 박 후보 지원 결정이 막판 선거 판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귀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근혜, 총력 유세…안철수 “박원순 지원”
    • 입력 2011-10-24 06:32:28
    • 수정2011-10-24 07:22:06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오늘 중 무소속 박원순 후보에 대한 지원 의사와 그 방식을 밝힐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도 총력 지원 유세에 나서고 있습니다. 김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동대문 쇼핑센터를 찾은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 <녹취>박근혜/한나라당 전 대표 "경기도 살아나고 관광객들도 많이 와서 장사가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나경원 후보 지원에 나선 박 전 대표는 어제 하루만 5개 일정을 소화하는 강행군을 펼쳤습니다. 택시를 타고 이동하면서 밑바닥 민심을 듣기도 했습니다. 무소속 박원순 후보 지원 여부로 관심을 모았던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결국 박 후보 지원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후보 측은 안 교수가 박 후보에게 어떻게 도움을 드릴지 고민해서 오늘까지 알려주겠다고 전화를 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21일 안 교수는 박 후보와 회동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주당 손학규 대표도 어제 박 후보를 총력 지원했습니다. <녹취>손학규 : "서울시장 선거 이겨서 정권교체의 길로, 우리 모두 함께 잘사는 길로 나갑시다."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나경원 후보의 노원과 광진구 유세 등에 힘을 보냈습니다. 박근혜 전 대표의 나 후보 총력 지원과 안철수 교수의 박 후보 지원 결정이 막판 선거 판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귀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