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피, 결정적 사망 원인은 머리 총상”

입력 2011.10.24 (07: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카다피의 결정적인 사인은 당초 알려진 복부 관통상이 아니라 머리에 입은 총상이라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시민군은 카다피의 유력한 후계자였던 차남도 포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임종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42년간 무소불위의 절대권력을 누렸던 독재자.

정육점 냉동창고에 방치된 카다피의 시신은 리비아 국민들의 구경거리로 전락했습니다.

<녹취>미스라타 시민 : "이건 우리같은 평범한 시민에겐 좋은 본보기입니다. 우리는 이제 독재자들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카다피의 사망원인과 관련해선 새로운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부검에 참여한 한 법의학자는 결정적인 사인이 기존의 복부 관통상이 아닌 머리에 입은 총상이라고 밝혔습니다.

카다피의 머리에 직접 총을 쐈다는 한 시민군의 증언도 동영상으로 공개되면서 교전중에 숨졌다는 시민군의 발표는 더 힘을 잃게 됐습니다.

카다피의 시신이 친척들에게 인계될 예정인 가운데 자신이 숨지면 고향인 시르테에 묻어달라는 그의 유서도 공개됐습니다.

한편 카다피의 유력한 후계자였던 차남 사이프 알-이슬람은 시민군의 추격을 피해 수도 트리폴리 남쪽의 바니 왈리드에 숨어든 것으로 추정됩니다.

시민군은 바니 왈리드 남쪽을 포위하고 사이프의 도주로를 차단했다며 체포에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카다피, 결정적 사망 원인은 머리 총상”
    • 입력 2011-10-24 07:07:46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카다피의 결정적인 사인은 당초 알려진 복부 관통상이 아니라 머리에 입은 총상이라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시민군은 카다피의 유력한 후계자였던 차남도 포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임종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42년간 무소불위의 절대권력을 누렸던 독재자. 정육점 냉동창고에 방치된 카다피의 시신은 리비아 국민들의 구경거리로 전락했습니다. <녹취>미스라타 시민 : "이건 우리같은 평범한 시민에겐 좋은 본보기입니다. 우리는 이제 독재자들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카다피의 사망원인과 관련해선 새로운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부검에 참여한 한 법의학자는 결정적인 사인이 기존의 복부 관통상이 아닌 머리에 입은 총상이라고 밝혔습니다. 카다피의 머리에 직접 총을 쐈다는 한 시민군의 증언도 동영상으로 공개되면서 교전중에 숨졌다는 시민군의 발표는 더 힘을 잃게 됐습니다. 카다피의 시신이 친척들에게 인계될 예정인 가운데 자신이 숨지면 고향인 시르테에 묻어달라는 그의 유서도 공개됐습니다. 한편 카다피의 유력한 후계자였던 차남 사이프 알-이슬람은 시민군의 추격을 피해 수도 트리폴리 남쪽의 바니 왈리드에 숨어든 것으로 추정됩니다. 시민군은 바니 왈리드 남쪽을 포위하고 사이프의 도주로를 차단했다며 체포에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