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구려’ 봉지 커피? 우리도 프리미엄!

입력 2011.10.24 (07:54) 수정 2011.10.24 (15: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커피전문점 원두커피의 급성장세에 밀려 인스턴트 커피가 요즘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품질을 한껏 높인 프리미엄 제품을 놓고 또 다른 전쟁이 시작됐습니다.

김진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뜨거운 물과 컵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마실 수 있는 인스턴트 커피.

커피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았지만 최근엔 원두 커피에 고전하는 양상입니다.

<인터뷰> 정재훈(회사원):"가격은 좀 더 비싸더라도 향이 더 좋아 가지고 인스턴트보다는 이걸(원두 커피) 먹는 것 같습니다."

실제 커피 전문점 등에서 팔리는 원두커피는 연평균 15%씩 급성장한 반면, 인스턴트 커피는 연평균 1%대로 성장률이 둔화세입니다.

위기감을 느낀 인스턴트 커피제조업체들, 원두 맛을 살린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이며 커피전문점에 뺏긴 주도권 되찾기에 나섰습니다.

<인터뷰>이창환(인스턴트커피 제조업체 사장):"커피 전문점 시장이 확장이 되면서 비중이 점점 커질 텐데 저희 회사에서 어떻게 대응할 것이냐는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사실 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 먼저 뛰어든 건 커피전문점.

한 봉지에 천 원 정도의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한 달 새 90만 봉지가 팔려나갔습니다.

<인터뷰> 이소율(경기도 구리시 토평동):"집에서 좀 커피 마시고 싶은데 휴일 같은 때, 귀찮을 때 이렇게 만들어서 먹으면 편리하고 좋은 것 같아요."

수많은 업체가 뛰어들어 혼전 양상을 보이는 커피 믹스와 커피전문점 시장.

이제는 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서 또다른 승부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싸구려’ 봉지 커피? 우리도 프리미엄!
    • 입력 2011-10-24 07:54:48
    • 수정2011-10-24 15:30:12
    뉴스광장
<앵커 멘트> 커피전문점 원두커피의 급성장세에 밀려 인스턴트 커피가 요즘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품질을 한껏 높인 프리미엄 제품을 놓고 또 다른 전쟁이 시작됐습니다. 김진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뜨거운 물과 컵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마실 수 있는 인스턴트 커피. 커피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았지만 최근엔 원두 커피에 고전하는 양상입니다. <인터뷰> 정재훈(회사원):"가격은 좀 더 비싸더라도 향이 더 좋아 가지고 인스턴트보다는 이걸(원두 커피) 먹는 것 같습니다." 실제 커피 전문점 등에서 팔리는 원두커피는 연평균 15%씩 급성장한 반면, 인스턴트 커피는 연평균 1%대로 성장률이 둔화세입니다. 위기감을 느낀 인스턴트 커피제조업체들, 원두 맛을 살린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이며 커피전문점에 뺏긴 주도권 되찾기에 나섰습니다. <인터뷰>이창환(인스턴트커피 제조업체 사장):"커피 전문점 시장이 확장이 되면서 비중이 점점 커질 텐데 저희 회사에서 어떻게 대응할 것이냐는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사실 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 먼저 뛰어든 건 커피전문점. 한 봉지에 천 원 정도의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한 달 새 90만 봉지가 팔려나갔습니다. <인터뷰> 이소율(경기도 구리시 토평동):"집에서 좀 커피 마시고 싶은데 휴일 같은 때, 귀찮을 때 이렇게 만들어서 먹으면 편리하고 좋은 것 같아요." 수많은 업체가 뛰어들어 혼전 양상을 보이는 커피 믹스와 커피전문점 시장. 이제는 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서 또다른 승부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