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물머리 농가에 행정대집행 예고

입력 2011.10.24 (11: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건설본부가 4대강 사업지인 팔당 두물머리 유기농가 4곳에 오는 31일까지 장애물을 철거하라는 5번째 계고장을 보내 행정대집행을 예고했습니다.

경기도 건설본부는 두물머리에 올 연말까지 생태공원 공사를 끝내기로 서울지방국토관리청과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자진 철거하지 않으면 강제 철거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친환경 농업을 지키기 위한 팔당 공동대책위원회는 두물머리를 유기농 생태체험장으로 만들자는 제안을 정부가 무시한 채 공사를 강행하려 한다며 공권력이 동원된다면 대응하겠다고 맞서 충돌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두물머리 농민들은 양평군이 지난해 3월 4대강 사업을 위해 하천점용허가를 취소하자, 농사를 계속 짓게 해달라며 수원지법에 소송을 내 승소했고 양평군은 곧바로 항소한 상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두물머리 농가에 행정대집행 예고
    • 입력 2011-10-24 11:22:35
    사회
경기도 건설본부가 4대강 사업지인 팔당 두물머리 유기농가 4곳에 오는 31일까지 장애물을 철거하라는 5번째 계고장을 보내 행정대집행을 예고했습니다. 경기도 건설본부는 두물머리에 올 연말까지 생태공원 공사를 끝내기로 서울지방국토관리청과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자진 철거하지 않으면 강제 철거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친환경 농업을 지키기 위한 팔당 공동대책위원회는 두물머리를 유기농 생태체험장으로 만들자는 제안을 정부가 무시한 채 공사를 강행하려 한다며 공권력이 동원된다면 대응하겠다고 맞서 충돌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두물머리 농민들은 양평군이 지난해 3월 4대강 사업을 위해 하천점용허가를 취소하자, 농사를 계속 짓게 해달라며 수원지법에 소송을 내 승소했고 양평군은 곧바로 항소한 상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