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식은?

입력 2011.10.24 (22: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식은 뭘까요?

삼겹살을 꼽은 사람이 제일 많았고, 김치와 떡볶이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김영인 기자입니다.

<리포트>

<인터뷰> 안젤라 아포스톨(필리핀)

삼겹살 먹는 법을 제대로 알고 있는 아포스톨 씨, 한국 음식 가운데 삼겹살을 제일 좋아합니다.

<인터뷰> 안젤라 아포스톨(필리핀)

상추, 구운 김치 등과 함께 먹는 삼겹살 쌈에 반한 외국인들이 많습니다.

<인터뷰> 이시히 카오루(일본) : "고기도 맛있고 채소도 많이 먹을 수 있고. 몸에 좋죠. 그래서 좋아합니다."

<인터뷰> "삼겹살과 소주는 천생연분이에요."

일부 삼겹살 광들은 동영상까지 만들어 삼겹살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최근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도, 28%의 외국인이 삼겹살을 한국 최고의 먹거리로 꼽았습니다.

김치를 비롯해, 김치찌게와 전 등 김치 요리가 그 다음이었고 떡볶이와, 비빔밥, 삼계탕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밖에, 순대와 호떡 등 길거리 음식을 좋아한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서울시는 이런 결과를 활용해 외국인들의 관심과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관광 아이템을 적극 개발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김영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식은?
    • 입력 2011-10-24 22:03:59
    뉴스 9
<앵커 멘트>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식은 뭘까요? 삼겹살을 꼽은 사람이 제일 많았고, 김치와 떡볶이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김영인 기자입니다. <리포트> <인터뷰> 안젤라 아포스톨(필리핀) 삼겹살 먹는 법을 제대로 알고 있는 아포스톨 씨, 한국 음식 가운데 삼겹살을 제일 좋아합니다. <인터뷰> 안젤라 아포스톨(필리핀) 상추, 구운 김치 등과 함께 먹는 삼겹살 쌈에 반한 외국인들이 많습니다. <인터뷰> 이시히 카오루(일본) : "고기도 맛있고 채소도 많이 먹을 수 있고. 몸에 좋죠. 그래서 좋아합니다." <인터뷰> "삼겹살과 소주는 천생연분이에요." 일부 삼겹살 광들은 동영상까지 만들어 삼겹살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최근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도, 28%의 외국인이 삼겹살을 한국 최고의 먹거리로 꼽았습니다. 김치를 비롯해, 김치찌게와 전 등 김치 요리가 그 다음이었고 떡볶이와, 비빔밥, 삼계탕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밖에, 순대와 호떡 등 길거리 음식을 좋아한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서울시는 이런 결과를 활용해 외국인들의 관심과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관광 아이템을 적극 개발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김영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