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김, 3일 클린턴 주재 대사 선서식

입력 2011.10.26 (06: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 김 주한미국대사가 다음달 3일 미국 국무부에서 힐러리 클린턴 장관이 주재하는 선서식을 갖고 곧 서울에 정식 부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성 김 대사의 선서식은 국무부 청사에서 성 김 대사의 가족과 국무부 직원, 한덕수 대사를 비롯한 주미대사관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내부 행사로 진행됩니다.

선서식은 상원 인준을 통과한 신임 대사가 공식 부임에 앞서 대사 직무를 충실하게 수행할 것을 서약하는 국무부의 의전행삽니다.

클린턴 장관은 선서식에서 사상 첫 한국계 주한미대사로 부임하는 성 김 대사의 공로와 헌신을 평가하고, 향후 한미관계 발전을 위한 노력을 당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성 김 대사는 선서식을 마치고 다음달 중순 이전에 서울에 부임해 대사직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성 김, 3일 클린턴 주재 대사 선서식
    • 입력 2011-10-26 06:05:56
    국제
성 김 주한미국대사가 다음달 3일 미국 국무부에서 힐러리 클린턴 장관이 주재하는 선서식을 갖고 곧 서울에 정식 부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성 김 대사의 선서식은 국무부 청사에서 성 김 대사의 가족과 국무부 직원, 한덕수 대사를 비롯한 주미대사관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내부 행사로 진행됩니다. 선서식은 상원 인준을 통과한 신임 대사가 공식 부임에 앞서 대사 직무를 충실하게 수행할 것을 서약하는 국무부의 의전행삽니다. 클린턴 장관은 선서식에서 사상 첫 한국계 주한미대사로 부임하는 성 김 대사의 공로와 헌신을 평가하고, 향후 한미관계 발전을 위한 노력을 당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성 김 대사는 선서식을 마치고 다음달 중순 이전에 서울에 부임해 대사직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