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매거진] 자전거, 당신도 탈 수 있어요! 外

입력 2011.10.26 (08:56) 수정 2011.10.26 (16: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가을은 자전거 타기 좋은 계절이죠? 하지만 여성분들 중에 여러 이유로 자전거를 못 타시는분들 있으실텐데요.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가까운 곳에서 친절하게 자전거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리포트>

서울의 한 공원, 매주 수요일마다 주부들이 헬멧을 쓰고 모이는데요.

바로 자전거 타기를 배우기 위해서랍니다.

열정만큼 몸이 따라주면 좋으련만 페달 한번 제대로 밟지 못하거나 자전거는 그대로 휘청 넘어지기 일쑤인데요.

<인터뷰>박창선(서울시 목동) : "여럿이 같이 어울려 한다는 것이 재미있지 혼자하면 못타겠죠~"

단 2주만 투자하면 자전거 타기 이론부터 정비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서 특히 중년 여성들에게 큰 인깁니다.

<인터뷰>김승규(자전거 교실 강사) : "의외로 자전거를 못 타시는 분들이 많다 보니까 그분들한테 자전거를 배우셔서 타더라도 안전하게 타라고 안전기준에 맞춰 자전거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지자체마다 무료로, 또는 저렴하게 자전거 교습을 운영하고 있다니 자전거 배우실 분들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쇼핑봉투의 무한 변신

외국에서 굉장히 인기리에 판매 중인 쇼핑봉투라는데요.

이상한 그림이 잔뜩 그려져 있는 이 쇼핑봉투, 일반 봉투와 뭐가 다를까요?

봉투에 있는 그림을 모두 자르면 여러 조각으로 나뉘는데요.

우선 봉투 옆면은 탁상 달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점선을 따라 접으면 연필꽂이부터 교통카드 케이스에 정리함까지 뚝딱!

이게 다가 아닙니다.

놀이용 주사위부터 눈가리개까지!

마지막으로 손잡이는 운동화 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네요.

버릴 곳이 없는 이 봉투, 실용성 덕분일까요? 하루 3천개만 만들다가 지금은 무려 100배나 많은 양을 만들고 있다네요.

저러다 드럼 부서질라

축하공연이 한창인 밴드~ 흥겨운 락앤롤에 맞춰 연주를 시작하는데요.

점점 드러머, 흥에 취하는 것 같죠?

표정은 무아지경, 팔동작은 커지더니 비장의 팔 돌리기 기술까지 들어갑니다.

야! 이건 연주가 아니라 묘기수준인데요. 드럼 부서지겠어요!

덤빌테면 덤벼봐!

싸움을 제안하는 정체모를 무사! 한 남자가 도전합니다.

앗! 한 사람이 아니었군요! “이건 반칙이야, 반칙!” 줄행랑을 치네요.

이번엔 여자가 도전했는데요. 오~ 그런데 이 분, 싸움 좀 하시는데요. “샥샥” 영화처럼 멋지게~ 칼을 휘두릅니다.

자신 있게 싸움을 받아들이는 이 남자, 몰려드는 사람들을 보고는 도망가네요.

유능해 보이려면? 화장하세요!

화장을 한 여성과 화장을 하지 않은 여성. 둘 중 어느 쪽이 더 유능하게 보일까요?

하버드의 대학에서 이와 관련해 실험을 했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여성 25명의 얼굴을 화장을 안한 얼굴부터 진하게 화장한 정도까지 4단계로 나누고 실험 참가자들에게 어느 쪽이 더 유능하게 보이고 신뢰가 가는 지 등을 평가해달라고 했는데요.

그 결과, 화장을 많이 한 얼굴이 더 유능하게 보인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화장을 더 많이 한 얼굴일수록 개인적인 호감도도 더 많이 느꼈는데요.

화장을 단순한 치장이 아니라 자신을 드러내는 하나의 수단으로 여기는 인식이 반영된 결과랍니다.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 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톡톡! 매거진] 자전거, 당신도 탈 수 있어요! 外
    • 입력 2011-10-26 08:56:05
    • 수정2011-10-26 16:24:05
    아침뉴스타임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가을은 자전거 타기 좋은 계절이죠? 하지만 여성분들 중에 여러 이유로 자전거를 못 타시는분들 있으실텐데요.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가까운 곳에서 친절하게 자전거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리포트> 서울의 한 공원, 매주 수요일마다 주부들이 헬멧을 쓰고 모이는데요. 바로 자전거 타기를 배우기 위해서랍니다. 열정만큼 몸이 따라주면 좋으련만 페달 한번 제대로 밟지 못하거나 자전거는 그대로 휘청 넘어지기 일쑤인데요. <인터뷰>박창선(서울시 목동) : "여럿이 같이 어울려 한다는 것이 재미있지 혼자하면 못타겠죠~" 단 2주만 투자하면 자전거 타기 이론부터 정비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서 특히 중년 여성들에게 큰 인깁니다. <인터뷰>김승규(자전거 교실 강사) : "의외로 자전거를 못 타시는 분들이 많다 보니까 그분들한테 자전거를 배우셔서 타더라도 안전하게 타라고 안전기준에 맞춰 자전거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지자체마다 무료로, 또는 저렴하게 자전거 교습을 운영하고 있다니 자전거 배우실 분들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쇼핑봉투의 무한 변신 외국에서 굉장히 인기리에 판매 중인 쇼핑봉투라는데요. 이상한 그림이 잔뜩 그려져 있는 이 쇼핑봉투, 일반 봉투와 뭐가 다를까요? 봉투에 있는 그림을 모두 자르면 여러 조각으로 나뉘는데요. 우선 봉투 옆면은 탁상 달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점선을 따라 접으면 연필꽂이부터 교통카드 케이스에 정리함까지 뚝딱! 이게 다가 아닙니다. 놀이용 주사위부터 눈가리개까지! 마지막으로 손잡이는 운동화 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네요. 버릴 곳이 없는 이 봉투, 실용성 덕분일까요? 하루 3천개만 만들다가 지금은 무려 100배나 많은 양을 만들고 있다네요. 저러다 드럼 부서질라 축하공연이 한창인 밴드~ 흥겨운 락앤롤에 맞춰 연주를 시작하는데요. 점점 드러머, 흥에 취하는 것 같죠? 표정은 무아지경, 팔동작은 커지더니 비장의 팔 돌리기 기술까지 들어갑니다. 야! 이건 연주가 아니라 묘기수준인데요. 드럼 부서지겠어요! 덤빌테면 덤벼봐! 싸움을 제안하는 정체모를 무사! 한 남자가 도전합니다. 앗! 한 사람이 아니었군요! “이건 반칙이야, 반칙!” 줄행랑을 치네요. 이번엔 여자가 도전했는데요. 오~ 그런데 이 분, 싸움 좀 하시는데요. “샥샥” 영화처럼 멋지게~ 칼을 휘두릅니다. 자신 있게 싸움을 받아들이는 이 남자, 몰려드는 사람들을 보고는 도망가네요. 유능해 보이려면? 화장하세요! 화장을 한 여성과 화장을 하지 않은 여성. 둘 중 어느 쪽이 더 유능하게 보일까요? 하버드의 대학에서 이와 관련해 실험을 했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여성 25명의 얼굴을 화장을 안한 얼굴부터 진하게 화장한 정도까지 4단계로 나누고 실험 참가자들에게 어느 쪽이 더 유능하게 보이고 신뢰가 가는 지 등을 평가해달라고 했는데요. 그 결과, 화장을 많이 한 얼굴이 더 유능하게 보인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화장을 더 많이 한 얼굴일수록 개인적인 호감도도 더 많이 느꼈는데요. 화장을 단순한 치장이 아니라 자신을 드러내는 하나의 수단으로 여기는 인식이 반영된 결과랍니다.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 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