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아름다운 단풍길’ 80곳 선정

입력 2011.10.27 (07: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서울에서 단풍을 즐기며 걸을 수 있는 길 여든 곳이 선정됐습니다.

일상에 쫓기시겠지만 시간 날 때마다 가을의 낭만 즐겨 보시면 어떨까요?

임승창 기자입니다.

<리포트>

도심 공원에 흩뿌려진 가을의 색들, 바닥엔 어느새 낙엽들이 삭막한 아스팔트를 덮고 있습니다.

양재천의 매력은 햇살에 반짝이는 물과 억새, 그리고 단풍까지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인터뷰> 김소은(서울 양재동) : "단풍이 들어서 되게 좋고요. 걷기도 편한 것 같고, 아기랑 같이 나와서 더 좋은 것 같아요."

도심 산은 더 빨리 가을옷으로 갈아입고 있습니다.

왕벚나무와 단풍나무가 어우러진 색감이 그만입니다.

서울시가 뽑은 아름다운 단풍길은 모두 80곳, 총 길이가 137km로 서울 어디에 있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고 눈과 귀로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정성문(서울시 조경과 주무관) : "아름다운 단풍길은 한 달 정도 낙엽을 쓸지 않고 관리해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입니다."

빌딩 숲 사이에서도 도심 공원에서도 만끽할 수 있는 가을 정취, 서울 단풍은 다음주부터 약 2주 동안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임승창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시, ‘아름다운 단풍길’ 80곳 선정
    • 입력 2011-10-27 07:09:40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서울에서 단풍을 즐기며 걸을 수 있는 길 여든 곳이 선정됐습니다. 일상에 쫓기시겠지만 시간 날 때마다 가을의 낭만 즐겨 보시면 어떨까요? 임승창 기자입니다. <리포트> 도심 공원에 흩뿌려진 가을의 색들, 바닥엔 어느새 낙엽들이 삭막한 아스팔트를 덮고 있습니다. 양재천의 매력은 햇살에 반짝이는 물과 억새, 그리고 단풍까지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인터뷰> 김소은(서울 양재동) : "단풍이 들어서 되게 좋고요. 걷기도 편한 것 같고, 아기랑 같이 나와서 더 좋은 것 같아요." 도심 산은 더 빨리 가을옷으로 갈아입고 있습니다. 왕벚나무와 단풍나무가 어우러진 색감이 그만입니다. 서울시가 뽑은 아름다운 단풍길은 모두 80곳, 총 길이가 137km로 서울 어디에 있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고 눈과 귀로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정성문(서울시 조경과 주무관) : "아름다운 단풍길은 한 달 정도 낙엽을 쓸지 않고 관리해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입니다." 빌딩 숲 사이에서도 도심 공원에서도 만끽할 수 있는 가을 정취, 서울 단풍은 다음주부터 약 2주 동안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임승창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