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풍’ 위력 확인…박근혜 “원래 대세론 없어”

입력 2011.10.27 (2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번 서울시장 선거에서 안풍, 안철수 교수 위력을 확인할 수 있었죠.

대권 판도엔 어떤 변화가 올까요?

곽희섭 기자가 전망했습니다.

<리포트>

야권에서는 벌써부터 '안철수 대망론', '신당 창당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안 교수가, 박원순 시장이 나경원 후보를 이기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보는 겁니다.

안 교수는 그러나 '대권주자', '신당 창당' 등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습니다.

<녹취> 안철수(서울대 교수) : "오늘도 아침일찍부터 이사회부터 저녁늦게까지 일정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학교일도 참 벅차게 많습니다."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서울시장의 승리에도 불구하고 안 교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입지에 도전을 받게 됐습니다.

문재인 노무현 재단 이사장은 부산 동구 선거 지원으로 정치 일선에 처음 나섰지만 패배하면서 신고식을 톡톡히 치렀습니다.

여권에서는 박근혜 전 대표의 '대세론'을 놓고 의견이 분분합니다.

서울에서 졌기 때문에 흔들린다는 주장도 있지만, 기초단체장 선거를 모두 이겨 여전히 건제하다는 반론도 있습니다.

박 전 대표는 그러나 대세론이란 원래 없는 것이라며 국민속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박근혜(한나라당 전 대표) : "더 많은 분을 만나고 또 얘기를 듣고 더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재보궐 선거가 사실상의 대선전초전으로 치러지면서 각자의 성적표를 받아든 대권주자들.

정치 전면에 뛰어드는 등 본격적인 경쟁이 조기에 불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안풍’ 위력 확인…박근혜 “원래 대세론 없어”
    • 입력 2011-10-27 22:07:37
    뉴스 9
<앵커 멘트> 이번 서울시장 선거에서 안풍, 안철수 교수 위력을 확인할 수 있었죠. 대권 판도엔 어떤 변화가 올까요? 곽희섭 기자가 전망했습니다. <리포트> 야권에서는 벌써부터 '안철수 대망론', '신당 창당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안 교수가, 박원순 시장이 나경원 후보를 이기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보는 겁니다. 안 교수는 그러나 '대권주자', '신당 창당' 등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습니다. <녹취> 안철수(서울대 교수) : "오늘도 아침일찍부터 이사회부터 저녁늦게까지 일정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학교일도 참 벅차게 많습니다."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서울시장의 승리에도 불구하고 안 교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입지에 도전을 받게 됐습니다. 문재인 노무현 재단 이사장은 부산 동구 선거 지원으로 정치 일선에 처음 나섰지만 패배하면서 신고식을 톡톡히 치렀습니다. 여권에서는 박근혜 전 대표의 '대세론'을 놓고 의견이 분분합니다. 서울에서 졌기 때문에 흔들린다는 주장도 있지만, 기초단체장 선거를 모두 이겨 여전히 건제하다는 반론도 있습니다. 박 전 대표는 그러나 대세론이란 원래 없는 것이라며 국민속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박근혜(한나라당 전 대표) : "더 많은 분을 만나고 또 얘기를 듣고 더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재보궐 선거가 사실상의 대선전초전으로 치러지면서 각자의 성적표를 받아든 대권주자들. 정치 전면에 뛰어드는 등 본격적인 경쟁이 조기에 불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