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천만 아파트 단지내 사고…방심은 금물

입력 2011.10.27 (2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제도 전해드렸습니다만 최근 아파트 단지 안에서 교통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도로'가 아니라는 생각에 방심하다간 위험천만합니다.

노태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아파트 단지를 달리는 차 앞에, 갑자기 자전거를 탄 아이가 나타납니다.

좌회전하는 순간 직진 차량과 그대로 부딪히기도 하고, 브레이크가 풀린 차량이 뒤로 밀려나면서 서 있는 차를 덮치기도 합니다.

모두 아파트 단지에서 일어난 교통사고입니다.

자칫 방심하기 쉽지만, 오히려 가파르게 경사진 길이 많아 사고가 끊이지 않는 것입니다.

모두 6명의 사상자가 난 어제 도원동 아파트 사고도 피해자들은 별 경계심 없이 단지안을 걷고 있었습니다.

사정이 이렇지만 아파트 단지 안은 법적으로 도로가 아닌 경우가 많아 교통 안전 시설물이 부족합니다.

<인터뷰> 장일준(교수) : "우리가 그동안 어린이 보호구역 등에 집중하다보니 단지 내 등 생활구역 등에 사고를 막을 수 있는 속도 저하장치 설치 작업 등은 부족했다."

차들이 빨리 달리지 못하도록 특별히 설계한 도로입니다. 전문가들은 아파트 단지 내에도 이런 도로가 필요하다고 지적합니다.

지난 한 해 주택가 이면도로 등 폭 6미터 미만의 좁은 도로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사람은 모두 1900여 명으로,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의 1/3이 넘습니다.

KBS 뉴스 노태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위험천만 아파트 단지내 사고…방심은 금물
    • 입력 2011-10-27 22:07:43
    뉴스 9
<앵커 멘트> 어제도 전해드렸습니다만 최근 아파트 단지 안에서 교통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도로'가 아니라는 생각에 방심하다간 위험천만합니다. 노태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아파트 단지를 달리는 차 앞에, 갑자기 자전거를 탄 아이가 나타납니다. 좌회전하는 순간 직진 차량과 그대로 부딪히기도 하고, 브레이크가 풀린 차량이 뒤로 밀려나면서 서 있는 차를 덮치기도 합니다. 모두 아파트 단지에서 일어난 교통사고입니다. 자칫 방심하기 쉽지만, 오히려 가파르게 경사진 길이 많아 사고가 끊이지 않는 것입니다. 모두 6명의 사상자가 난 어제 도원동 아파트 사고도 피해자들은 별 경계심 없이 단지안을 걷고 있었습니다. 사정이 이렇지만 아파트 단지 안은 법적으로 도로가 아닌 경우가 많아 교통 안전 시설물이 부족합니다. <인터뷰> 장일준(교수) : "우리가 그동안 어린이 보호구역 등에 집중하다보니 단지 내 등 생활구역 등에 사고를 막을 수 있는 속도 저하장치 설치 작업 등은 부족했다." 차들이 빨리 달리지 못하도록 특별히 설계한 도로입니다. 전문가들은 아파트 단지 내에도 이런 도로가 필요하다고 지적합니다. 지난 한 해 주택가 이면도로 등 폭 6미터 미만의 좁은 도로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사람은 모두 1900여 명으로,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의 1/3이 넘습니다. KBS 뉴스 노태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