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투명성 강화’ 검사 매뉴얼 발간

입력 2011.11.02 (09: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이 검사 업무의 투명성을 한층 강화한 금융회사 검사 매뉴얼을 발간했습니다.

새로운 검사 매뉴얼을 보면 금융회사의 방어권 보장을 위해 검사 과정에 변호사 입회를 허용하고 금감원 직원이 자료가 필요할 때는 서면으로 요구하도록 의무화하는 내용 등이 담겨있습니다.

금감원은 새로운 검사 매뉴얼이 검사 계획 수립과 착수, 면담, 자료 요구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절차를 구체화했기 때문에 금융 회사 부담을 상당히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2005년 이후 6년 만에 새로 개편된 검사 매뉴얼은 권위주의적인 검사 관행을 없애고 금융회사의 검사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고 금감원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금감원, ‘투명성 강화’ 검사 매뉴얼 발간
    • 입력 2011-11-02 09:31:51
    경제
금융감독원이 검사 업무의 투명성을 한층 강화한 금융회사 검사 매뉴얼을 발간했습니다. 새로운 검사 매뉴얼을 보면 금융회사의 방어권 보장을 위해 검사 과정에 변호사 입회를 허용하고 금감원 직원이 자료가 필요할 때는 서면으로 요구하도록 의무화하는 내용 등이 담겨있습니다. 금감원은 새로운 검사 매뉴얼이 검사 계획 수립과 착수, 면담, 자료 요구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절차를 구체화했기 때문에 금융 회사 부담을 상당히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2005년 이후 6년 만에 새로 개편된 검사 매뉴얼은 권위주의적인 검사 관행을 없애고 금융회사의 검사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고 금감원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