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 “보수, 중도진보까지 아우를 전략 세워야”

입력 2011.11.10 (10: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철수 서울대 교수의 청춘콘서트를 기획했던 법륜 스님은 보수세력은 중도진보까지 수용할 수 있고, 진보세력은 반대로 중도보수까지 품을 수 있는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정치권에 조언했습니다.

법륜 스님은 오늘 한나라당 초선 의원 모임인 민본21의 조찬 회동에서 "국민의 60% 이상의 지지를 받는 안정된 정부만이 시대적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법륜 스님은 우리 사회의 시대적 과제로 남북한 평화와 통일 달성, 양극화 완화 문제를 꼽았습니다.

법륜 스님은 또 지금 젊은이들은 정치권을 여야나 보수·진보로 구분하지 않고 하나의 기성세력으로 보고 무관심하거나 반발한다며, 정치권이 이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경쟁할수록 오히려 외면당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법륜 “보수, 중도진보까지 아우를 전략 세워야”
    • 입력 2011-11-10 10:34:08
    정치
안철수 서울대 교수의 청춘콘서트를 기획했던 법륜 스님은 보수세력은 중도진보까지 수용할 수 있고, 진보세력은 반대로 중도보수까지 품을 수 있는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정치권에 조언했습니다. 법륜 스님은 오늘 한나라당 초선 의원 모임인 민본21의 조찬 회동에서 "국민의 60% 이상의 지지를 받는 안정된 정부만이 시대적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법륜 스님은 우리 사회의 시대적 과제로 남북한 평화와 통일 달성, 양극화 완화 문제를 꼽았습니다. 법륜 스님은 또 지금 젊은이들은 정치권을 여야나 보수·진보로 구분하지 않고 하나의 기성세력으로 보고 무관심하거나 반발한다며, 정치권이 이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경쟁할수록 오히려 외면당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