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량 고객 신용카드 부가 서비스 감축 추세
입력 2011.11.14 (06:20)
수정 2011.11.14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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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사들이 일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고객에 이어 우량 고객에 대한 부가 서비스도 대폭 줄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신금융업계 관계자는 KB국민카드와 삼성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등 국내 주요 카드사들이 이른바 VIP 카드 고객의 포인트 서비스를 폐지하거나 호텔 등 각종 시설에 대한 무료 이용에 제한을 두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카드사들의 이 같은 움직임은 최근 중소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등에 따른 수익 감소를 보전하려는 조치로 보입니다.
여신금융업계 관계자는 KB국민카드와 삼성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등 국내 주요 카드사들이 이른바 VIP 카드 고객의 포인트 서비스를 폐지하거나 호텔 등 각종 시설에 대한 무료 이용에 제한을 두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카드사들의 이 같은 움직임은 최근 중소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등에 따른 수익 감소를 보전하려는 조치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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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량 고객 신용카드 부가 서비스 감축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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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11-14 06:20:35
- 수정2011-11-14 09:22:58
신용카드사들이 일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고객에 이어 우량 고객에 대한 부가 서비스도 대폭 줄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신금융업계 관계자는 KB국민카드와 삼성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등 국내 주요 카드사들이 이른바 VIP 카드 고객의 포인트 서비스를 폐지하거나 호텔 등 각종 시설에 대한 무료 이용에 제한을 두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카드사들의 이 같은 움직임은 최근 중소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등에 따른 수익 감소를 보전하려는 조치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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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호 기자 jhk88@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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