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단체 ‘부적절 발언’ 수업 교사 고발키로

입력 2011.11.14 (20: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부모단체들이 수업시간에 정치 편향 발언과 욕설을 한 고등학교 교사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11개 학부모단체들은 14일 "학교 수업중에 정치편향 교육이 이뤄지는데 대해 학부모와 시민단체들은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15일 오후 서울중앙지검에 경기도 공립고교 모 교사를 국가공무원법의 정치운동금지, 품위유지의무 위반 등으로 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학부모단체들은 물의를 일으킨 또다른 사립학교 교사는 소속 학교법인에 징계를 요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정치편향 교육을 한 교사들을 퇴출할 수 있도록 교육관련 법령 제ㆍ개정운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국사 담당인 해당 교사는 지난달 말 수업시간에 욕설과 함께 특정인 및 특정 정당을 비방하는 수업을 진행했고, 이를 녹음한 학생이 최근 인터넷 사이트에 내용을 공개해 논란이 됐다.

이번 고발에는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교육과 학교를 위한 학부모연합, 뉴라이트학부모연합, 바른교육권실천행동,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인간교육실현학부모연대, 좋은학교만들기 학부모모임, 좋은학교바른교육학부모연합, 자율교육학부모연대, 학교를사랑하는학부모모임, 학교운영위원총연합회 등 주로 보수성향 학부모단체들이 참여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학부모단체 ‘부적절 발언’ 수업 교사 고발키로
    • 입력 2011-11-14 20:03:17
    연합뉴스
학부모단체들이 수업시간에 정치 편향 발언과 욕설을 한 고등학교 교사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11개 학부모단체들은 14일 "학교 수업중에 정치편향 교육이 이뤄지는데 대해 학부모와 시민단체들은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15일 오후 서울중앙지검에 경기도 공립고교 모 교사를 국가공무원법의 정치운동금지, 품위유지의무 위반 등으로 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학부모단체들은 물의를 일으킨 또다른 사립학교 교사는 소속 학교법인에 징계를 요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정치편향 교육을 한 교사들을 퇴출할 수 있도록 교육관련 법령 제ㆍ개정운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국사 담당인 해당 교사는 지난달 말 수업시간에 욕설과 함께 특정인 및 특정 정당을 비방하는 수업을 진행했고, 이를 녹음한 학생이 최근 인터넷 사이트에 내용을 공개해 논란이 됐다. 이번 고발에는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교육과 학교를 위한 학부모연합, 뉴라이트학부모연합, 바른교육권실천행동,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인간교육실현학부모연대, 좋은학교만들기 학부모모임, 좋은학교바른교육학부모연합, 자율교육학부모연대, 학교를사랑하는학부모모임, 학교운영위원총연합회 등 주로 보수성향 학부모단체들이 참여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