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층 5살 어린이’ 인질 강도

입력 2011.11.14 (21: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웃사촌'이란 말이 무색한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같은 아파트, 바로 아래층에 사는 5살 난 여자 어린이를 인질로 잡고 어머니를 협박해 강도짓을 한 30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김가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인천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

흰색 승용차가 주차는 하지 않고, 이곳저곳을 옮겨다니기만 합니다.

잠시 후, 5살 김모 양 모녀가 나타나자, 흰 승용차를 몰던 사람이 김양이 탄 차량 뒷좌석에 올라타고 흉기로 김양을 위협했습니다.

이 사람은 바로 김양 모녀의 윗집에 사는 38살 전모 씨, 전 씨는 김 양 어머니를 협박해 인적이 드문 현금 인출기로 갔습니다.

피의자 전 씨가 김양을 인질로 잡고 있는 동안, 김양의 어머니는 이 현금 인출기에서 170만 원을 뽑아 전 씨에게 건넸습니다.

전 씨는 빼앗은 지갑의 신분증을 보고 아랫집 주민인 것을 알고도 범행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김병곤(인천 서부경찰서) : "2년 전 실직해서 생활비가 필요해서 범행저질렀다."

강도짓을 한 전 씨는 마스크와 장갑을 낀 채 유유히 걸어서 다시 지하주차장으로 돌아갑니다.

경찰의 CCTV 분석으로 강도짓을 한 사람이 아파트 주민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주민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합니다.

<녹취> 아파트 주민 : "저 혼자 들어오면 진짜 무서워요. 지하 여기에는 아무도 없어요. 경비 아저씨도 지하주차장에 계속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지하 1,2층에 한 명 씩"

경찰은 38살 전모 씨를 인질 강도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KBS 뉴스 김가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아래층 5살 어린이’ 인질 강도
    • 입력 2011-11-14 21:55:26
    뉴스9(경인)
<앵커 멘트> `이웃사촌'이란 말이 무색한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같은 아파트, 바로 아래층에 사는 5살 난 여자 어린이를 인질로 잡고 어머니를 협박해 강도짓을 한 30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김가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인천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 흰색 승용차가 주차는 하지 않고, 이곳저곳을 옮겨다니기만 합니다. 잠시 후, 5살 김모 양 모녀가 나타나자, 흰 승용차를 몰던 사람이 김양이 탄 차량 뒷좌석에 올라타고 흉기로 김양을 위협했습니다. 이 사람은 바로 김양 모녀의 윗집에 사는 38살 전모 씨, 전 씨는 김 양 어머니를 협박해 인적이 드문 현금 인출기로 갔습니다. 피의자 전 씨가 김양을 인질로 잡고 있는 동안, 김양의 어머니는 이 현금 인출기에서 170만 원을 뽑아 전 씨에게 건넸습니다. 전 씨는 빼앗은 지갑의 신분증을 보고 아랫집 주민인 것을 알고도 범행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김병곤(인천 서부경찰서) : "2년 전 실직해서 생활비가 필요해서 범행저질렀다." 강도짓을 한 전 씨는 마스크와 장갑을 낀 채 유유히 걸어서 다시 지하주차장으로 돌아갑니다. 경찰의 CCTV 분석으로 강도짓을 한 사람이 아파트 주민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주민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합니다. <녹취> 아파트 주민 : "저 혼자 들어오면 진짜 무서워요. 지하 여기에는 아무도 없어요. 경비 아저씨도 지하주차장에 계속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지하 1,2층에 한 명 씩" 경찰은 38살 전모 씨를 인질 강도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KBS 뉴스 김가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