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만 명의 눈’ 블랙박스, 얌체 운전 감시·축출
입력 2011.11.19 (21:45)
수정 2011.11.19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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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경찰이 단속하지 않는다고 CCTV가 없다고 난폭 운전을 하다가는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가 도로의 무법자들을 잡아내고 있습니다.
황현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차선을 넘어 줄지어 불법 유턴하는 대형 버스들.
길을 떡 하니 막아서 통행을 막는 불법 주차 차량.
뒤차를 위협하기 위해 고의로 급정거하는 택시.
경찰이 아닌 일반 차량용 블랙박스에 찍혀 결국, 과태료를 물게 된 차량들입니다.
회원 13만 명의 한 인터넷 동호회는 1년 전부터 이런 동영상들을 경찰에 신고해 오고 있습니다.
과거 '카파라치'와는 달리 보상금을 바라지 않는 자발적인 신고입니다.
<인터뷰> 한계전('블랙박스 동호회' 부운영자): "난폭운전을 하시는 분이라든지 위협운전을 하시는 분들을 경계해서 교통문화를 좀 바꿔보자는 취지의...."
차량용 블랙박스 사용자는 약 80만 명으로, 해마다 두 배씩 느는 추세.
최근에는 아예 블랙박스 장착을 의무화하는 법안까지 추진되고 있어 블랙박스를 통한 신고 활성화는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 설재훈(한국교통연구원 교통안전센터장): "우리나라 교통문화의 큰 문제는 CCTV가 없으면 법규를 지키지 않는다는 것인데 블랙박스를 통해 견제와 감시가 이뤄져..."
도로 구석구석을 누비고 달리는 CCTV, 블랙박스!
얌체.난폭 운전을 막는 교통 지킴이가 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황현택입니다.
경찰이 단속하지 않는다고 CCTV가 없다고 난폭 운전을 하다가는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가 도로의 무법자들을 잡아내고 있습니다.
황현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차선을 넘어 줄지어 불법 유턴하는 대형 버스들.
길을 떡 하니 막아서 통행을 막는 불법 주차 차량.
뒤차를 위협하기 위해 고의로 급정거하는 택시.
경찰이 아닌 일반 차량용 블랙박스에 찍혀 결국, 과태료를 물게 된 차량들입니다.
회원 13만 명의 한 인터넷 동호회는 1년 전부터 이런 동영상들을 경찰에 신고해 오고 있습니다.
과거 '카파라치'와는 달리 보상금을 바라지 않는 자발적인 신고입니다.
<인터뷰> 한계전('블랙박스 동호회' 부운영자): "난폭운전을 하시는 분이라든지 위협운전을 하시는 분들을 경계해서 교통문화를 좀 바꿔보자는 취지의...."
차량용 블랙박스 사용자는 약 80만 명으로, 해마다 두 배씩 느는 추세.
최근에는 아예 블랙박스 장착을 의무화하는 법안까지 추진되고 있어 블랙박스를 통한 신고 활성화는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 설재훈(한국교통연구원 교통안전센터장): "우리나라 교통문화의 큰 문제는 CCTV가 없으면 법규를 지키지 않는다는 것인데 블랙박스를 통해 견제와 감시가 이뤄져..."
도로 구석구석을 누비고 달리는 CCTV, 블랙박스!
얌체.난폭 운전을 막는 교통 지킴이가 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황현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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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만 명의 눈’ 블랙박스, 얌체 운전 감시·축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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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11-19 21:45:12
- 수정2011-11-19 21:53:03
<앵커 멘트>
경찰이 단속하지 않는다고 CCTV가 없다고 난폭 운전을 하다가는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가 도로의 무법자들을 잡아내고 있습니다.
황현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차선을 넘어 줄지어 불법 유턴하는 대형 버스들.
길을 떡 하니 막아서 통행을 막는 불법 주차 차량.
뒤차를 위협하기 위해 고의로 급정거하는 택시.
경찰이 아닌 일반 차량용 블랙박스에 찍혀 결국, 과태료를 물게 된 차량들입니다.
회원 13만 명의 한 인터넷 동호회는 1년 전부터 이런 동영상들을 경찰에 신고해 오고 있습니다.
과거 '카파라치'와는 달리 보상금을 바라지 않는 자발적인 신고입니다.
<인터뷰> 한계전('블랙박스 동호회' 부운영자): "난폭운전을 하시는 분이라든지 위협운전을 하시는 분들을 경계해서 교통문화를 좀 바꿔보자는 취지의...."
차량용 블랙박스 사용자는 약 80만 명으로, 해마다 두 배씩 느는 추세.
최근에는 아예 블랙박스 장착을 의무화하는 법안까지 추진되고 있어 블랙박스를 통한 신고 활성화는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 설재훈(한국교통연구원 교통안전센터장): "우리나라 교통문화의 큰 문제는 CCTV가 없으면 법규를 지키지 않는다는 것인데 블랙박스를 통해 견제와 감시가 이뤄져..."
도로 구석구석을 누비고 달리는 CCTV, 블랙박스!
얌체.난폭 운전을 막는 교통 지킴이가 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황현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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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현택 기자 news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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