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 식량 안보 기지 추진

입력 2011.11.21 (14: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국빈방문을 계기로 필리핀에 식량안보기지 건설이 추진됩니다.

한국과 필리핀은 오늘 이명박 대통령과 아키노 대통령간 정상회담 직후 필리핀 농산업복합단지 걸설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한국 정부의 사업비 융자와 대외개발원조 등의 100억원대 이상의 지원을 통해 필리핀 민다나오섬에 농산업복합단지가 조성되면 오는 2018년까지 만 5천 5백 헥타아르의 농지에서 연간 15만톤의 옥수수가 생산될 것이라고 정부 관계자는 전망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기후 변화 등에 따른 국제적인 식량난 우려 속에 필리핀 농산업복합단지는 필리핀 농업 발전과 함께 한국으로서는 해외 식량안보기지중 하나를 확보하는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과 필리핀은 이밖에도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해주게 될 수빅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도 체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필리핀에 식량 안보 기지 추진
    • 입력 2011-11-21 14:24:41
    정치
이명박 대통령의 국빈방문을 계기로 필리핀에 식량안보기지 건설이 추진됩니다. 한국과 필리핀은 오늘 이명박 대통령과 아키노 대통령간 정상회담 직후 필리핀 농산업복합단지 걸설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한국 정부의 사업비 융자와 대외개발원조 등의 100억원대 이상의 지원을 통해 필리핀 민다나오섬에 농산업복합단지가 조성되면 오는 2018년까지 만 5천 5백 헥타아르의 농지에서 연간 15만톤의 옥수수가 생산될 것이라고 정부 관계자는 전망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기후 변화 등에 따른 국제적인 식량난 우려 속에 필리핀 농산업복합단지는 필리핀 농업 발전과 함께 한국으로서는 해외 식량안보기지중 하나를 확보하는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과 필리핀은 이밖에도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해주게 될 수빅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도 체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