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주가조작 외환銀 임원 3명 퇴출 압박

입력 2011.11.21 (15: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늘 오전 래리 클레인 외환은행장을 불러 외환카드 주가조작에 연루된 임원들을 해임하도록 압박했습니다.

해당 임원은 마이클 톰슨, 엘리스 쇼트, 유회원 등 외환은행의 론스타측 비상임이사 3명입니다.

금감원은 외환은행이 이른 시일 안에 금융범죄에 연루된 임원을 스스로 해결하지 않으면 검사에 착수해 중징계를 내리겠다며 외환은행의 입장을 정리해달라고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클레인 외환은행장은 임원 해임에 관련된 사항은 즉답하기 어렵다며 이사회를 열어 내부적으로 검토한 뒤 입장을 밝히겠다고 대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금감원은 지난 8월 종합검사 결과를 외환은행 이사회에 설명하면서 외환카드 주가조작에 연루된 비상임이사 3명이 해임돼야 한다고 요구했지만 지금까지 징계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금감원, 주가조작 외환銀 임원 3명 퇴출 압박
    • 입력 2011-11-21 15:56:48
    경제
금융감독원은 오늘 오전 래리 클레인 외환은행장을 불러 외환카드 주가조작에 연루된 임원들을 해임하도록 압박했습니다. 해당 임원은 마이클 톰슨, 엘리스 쇼트, 유회원 등 외환은행의 론스타측 비상임이사 3명입니다. 금감원은 외환은행이 이른 시일 안에 금융범죄에 연루된 임원을 스스로 해결하지 않으면 검사에 착수해 중징계를 내리겠다며 외환은행의 입장을 정리해달라고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클레인 외환은행장은 임원 해임에 관련된 사항은 즉답하기 어렵다며 이사회를 열어 내부적으로 검토한 뒤 입장을 밝히겠다고 대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금감원은 지난 8월 종합검사 결과를 외환은행 이사회에 설명하면서 외환카드 주가조작에 연루된 비상임이사 3명이 해임돼야 한다고 요구했지만 지금까지 징계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