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필리핀에 농·산업 복합 단지 건설 추진

입력 2011.11.21 (23: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의 국빈방문을 계기로 필리핀에 식량안보기지 건설이
추진됩니다.

마닐라에서 최재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필리핀 독립의 영웅 호세 리잘의 기념비에 헌화했습니다.

이어 필리핀 정부의 공식 환영식에 참석했습니다.

한국과 필리핀은 오늘 이 대통령과 아키노 대통령의 정상회담 직후 농산업복합단지 건설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한국 정부의 자금 지원을 통해 필리핀 민다나오섬에 조성되는 농산업복합단지는 오는 2018년까지 연간 15만톤의 옥수수를 생산해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필리핀 농업발전은 물론 기후변화 등에 따른 국제적인 식량난 우려 속에 한국의 해외 식량안보기지중 하나가 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녹취> 이명박 대통령: "이제 농업은 단순히 식량 생산을 넘어서 녹색성장을 선도하고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첨단 발전 분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한국과 필리핀은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해주게 될 4억 달러 규모의 수빅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도 체결했습니다.

정부는 필리핀에 5억달러가 넘는 유무상 원조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인구 1억에 성장잠재력이 큰 유망 시장에 대한 투자라고 정부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마닐라에서 KBS뉴스 최재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필리핀에 농·산업 복합 단지 건설 추진
    • 입력 2011-11-21 23:40:04
    뉴스라인 W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의 국빈방문을 계기로 필리핀에 식량안보기지 건설이 추진됩니다. 마닐라에서 최재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필리핀 독립의 영웅 호세 리잘의 기념비에 헌화했습니다. 이어 필리핀 정부의 공식 환영식에 참석했습니다. 한국과 필리핀은 오늘 이 대통령과 아키노 대통령의 정상회담 직후 농산업복합단지 건설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한국 정부의 자금 지원을 통해 필리핀 민다나오섬에 조성되는 농산업복합단지는 오는 2018년까지 연간 15만톤의 옥수수를 생산해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필리핀 농업발전은 물론 기후변화 등에 따른 국제적인 식량난 우려 속에 한국의 해외 식량안보기지중 하나가 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녹취> 이명박 대통령: "이제 농업은 단순히 식량 생산을 넘어서 녹색성장을 선도하고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첨단 발전 분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한국과 필리핀은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해주게 될 4억 달러 규모의 수빅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도 체결했습니다. 정부는 필리핀에 5억달러가 넘는 유무상 원조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인구 1억에 성장잠재력이 큰 유망 시장에 대한 투자라고 정부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마닐라에서 KBS뉴스 최재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