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민 전 차관 구속 여부 오늘 결정

입력 2011.11.28 (06: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국철 SLS그룹 회장으로부터 1억여 원의 금품을 제공 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이 다시 청구된 신재민 전 문화부 차관의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영장전담 판사는 오늘 오전 10시 반, 신 전 차관을 불러 영장 실질 심사를 한뒤, 관련 기록을 검토해 구속영장 발부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지난주 영장 재청구를 앞두고 검찰은 특히, 신 전 차관에게 회사 관련 청탁을 했다는 이국철 회장의 진술과 함께, 금품의 대가성을 뒷받침할 다수의 정황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져 법원의 판단 결과가 주목됩니다.

신 전 차관에게는 이 회장으로부터 회사 관련 청탁과 함께 법인카드 2장을 받아 1억여 원을 사용한 혐의와 함께, 2007년 안국포럼 활동 시절 한 사업가가 준 차량을 공짜로 썼다는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신재민 전 차관 구속 여부 오늘 결정
    • 입력 2011-11-28 06:13:36
    사회
이국철 SLS그룹 회장으로부터 1억여 원의 금품을 제공 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이 다시 청구된 신재민 전 문화부 차관의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영장전담 판사는 오늘 오전 10시 반, 신 전 차관을 불러 영장 실질 심사를 한뒤, 관련 기록을 검토해 구속영장 발부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지난주 영장 재청구를 앞두고 검찰은 특히, 신 전 차관에게 회사 관련 청탁을 했다는 이국철 회장의 진술과 함께, 금품의 대가성을 뒷받침할 다수의 정황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져 법원의 판단 결과가 주목됩니다. 신 전 차관에게는 이 회장으로부터 회사 관련 청탁과 함께 법인카드 2장을 받아 1억여 원을 사용한 혐의와 함께, 2007년 안국포럼 활동 시절 한 사업가가 준 차량을 공짜로 썼다는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