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매거진] ‘식후 30분’ 정석 아니다? 外

입력 2011.11.28 (13: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매거진> 이지연입니다.

약과 궁합이 잘 맞는 음료수가 있다,식후 30분 복용은 꼭 지키지 않아도 된다~!

이런 얘기 들어보셨나요?

그동안 몰랐던 약 복용법의 진실, 지금 알려 드릴게요.

<리포트>

처방약은 식후 30분! 하지만, 이 복용법은 약 효과와 전혀 상관이 없다는데요~

단지 복용시간을 기억하기 쉽게끔 정해놓은 것이기 때문에, 약마다 정해진 시간을 지키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약과 음료수에도 궁합이 있다?

강심제, 이뇨제, 부정맥치료제는 알로에주스와 먹어서는 안 됩니다,

체내의 전해질 균형이 깨져 칼륨 결핍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고요~

변비약은 우유와 함께 먹으면 장에서 녹아야 할 변비약이 위에서 녹아 약 효과를 볼 수 없고요.

고지혈증 약은 자몽 주스와 먹었을 때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 신완균(교수/서울대 약대 약학과) : "자몽주스는 고지혈증 약의 간 대사를 억제하게 됩니다. 따라서 약이 우리 몸속에 축적되게 되고 이 축적된 약은 간 독성이나 콩팥에 유해를 가하게 됩니다."

특히 녹차나 홍차는 빈혈약, 철분제와 상극~!

차의 타닌성분이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두 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 합니다.

반면~ 음료와 먹었을 때 약효가 빠른 약도 있는데요.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은 두통약은 커피와 함께 드셔보세요.

카페인의 두통완화 성분이 약효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약을 적게 먹으면서 효과는 제대로 보는 올바른 약 복용법, 꼭 기억하세요.

돈 안 들이고 파마하는 법

여성스러움을 더욱 강조해주는 파마머리~

돈 안들이고도 이렇게 파마하는 법이 있다는데요~?

자연스러운 웨이브~

여고생들의 솜씨라는데요~~

종이를 잘라 클립 대신 머리를 감아 올려서 물결 모양을 만들어 낸, 일명 '종이 파마'입니다~

종이 외에 다른 도구들도 동원되는데요~

볼펜이나 빨대를 이용해 머리를 돌돌 말아도 이렇게 파마머리가 되고요.

수수깡이나 젓가락도 가능합니다!

여중고생들의 기발한 파마 비법!

이제는 하나의 놀이문화처럼 번지고 있다고 하네요.

미사일의 정체는?

아프가니스탄 한복판.

군인이 미사일을 얹고 숫자를 세는데요.

긴장감이 도는 순간~ 아니, 이게 뭔가요?

허공을 가르고 발사된 것은 다름 아닌 풍선~~~~

심심한 군인들의 화력 시험장난!

허무하네요!

“잠 좀 자자고요~”

자고 있는 강아지 귀에다 후~ 바람을 불어 보는데요.

"에잇, 누구야! 내 단잠을 깨운 게? "

시치미 뚝 떼는 주인~눈치를 한번~ 보고는 다시 한번 후~  

“에이 참! 하지 말라고요! 잠 좀 자자!”

나 아닌데, 난 모르는 일이야.

웃음을 참는 표정이 역력하죠.

자 또한 번 후! “거참,…. 내가 피한다 피해” 정말 못 말리는 주인입니다.

목욕과 사워? “애매합니다잉~”

애매한 것의 기준을 정해주는 애정남! 이번엔 정부의 에너지 절약 홍보대사로 나섰다는데요.

그 내용 함께 볼까요? 보일러, 무작정 틀어놓는 분들 많으시죠?

<녹취> 최효종 : "겨울에 온도를 30도에 올려놓고, 겨울 끝날 때까지 나오지 마세요. 장기임대나 월세 내고 한증막에서 쉬시면 됩니다."

체온을 높여주는 내복, 입기 창피하다고요?

<녹취> 최효종 : "빨간 내복이 바지 밑으로 삐져나왔어도 "레깅스 신상 인가봐~ 레이스도 달렸네~최고야! 최고! 이렇게 인정해주는 겁니다."

물 아끼는 법! 목욕은 목욕탕에서, 샤워는 집에서.

그런데 목욕과 샤워, 이거 애매~하다고요?

<녹취> 최효종 : "샤워와 목욕의 차이! 때 미는 시간이 5분이 넘는다. 이러면 목욕이에요. 때 굵기가 연필심 굵기 이상이다. 이러면 무조건 목욕이에요."

에너지 절약남의 에너지 절약비법!

참 간단하죠?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톡톡! 매거진] ‘식후 30분’ 정석 아니다? 外
    • 입력 2011-11-28 13:06:24
    뉴스 12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매거진> 이지연입니다. 약과 궁합이 잘 맞는 음료수가 있다,식후 30분 복용은 꼭 지키지 않아도 된다~! 이런 얘기 들어보셨나요? 그동안 몰랐던 약 복용법의 진실, 지금 알려 드릴게요. <리포트> 처방약은 식후 30분! 하지만, 이 복용법은 약 효과와 전혀 상관이 없다는데요~ 단지 복용시간을 기억하기 쉽게끔 정해놓은 것이기 때문에, 약마다 정해진 시간을 지키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약과 음료수에도 궁합이 있다? 강심제, 이뇨제, 부정맥치료제는 알로에주스와 먹어서는 안 됩니다, 체내의 전해질 균형이 깨져 칼륨 결핍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고요~ 변비약은 우유와 함께 먹으면 장에서 녹아야 할 변비약이 위에서 녹아 약 효과를 볼 수 없고요. 고지혈증 약은 자몽 주스와 먹었을 때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 신완균(교수/서울대 약대 약학과) : "자몽주스는 고지혈증 약의 간 대사를 억제하게 됩니다. 따라서 약이 우리 몸속에 축적되게 되고 이 축적된 약은 간 독성이나 콩팥에 유해를 가하게 됩니다." 특히 녹차나 홍차는 빈혈약, 철분제와 상극~! 차의 타닌성분이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두 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 합니다. 반면~ 음료와 먹었을 때 약효가 빠른 약도 있는데요.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은 두통약은 커피와 함께 드셔보세요. 카페인의 두통완화 성분이 약효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약을 적게 먹으면서 효과는 제대로 보는 올바른 약 복용법, 꼭 기억하세요. 돈 안 들이고 파마하는 법 여성스러움을 더욱 강조해주는 파마머리~ 돈 안들이고도 이렇게 파마하는 법이 있다는데요~? 자연스러운 웨이브~ 여고생들의 솜씨라는데요~~ 종이를 잘라 클립 대신 머리를 감아 올려서 물결 모양을 만들어 낸, 일명 '종이 파마'입니다~ 종이 외에 다른 도구들도 동원되는데요~ 볼펜이나 빨대를 이용해 머리를 돌돌 말아도 이렇게 파마머리가 되고요. 수수깡이나 젓가락도 가능합니다! 여중고생들의 기발한 파마 비법! 이제는 하나의 놀이문화처럼 번지고 있다고 하네요. 미사일의 정체는? 아프가니스탄 한복판. 군인이 미사일을 얹고 숫자를 세는데요. 긴장감이 도는 순간~ 아니, 이게 뭔가요? 허공을 가르고 발사된 것은 다름 아닌 풍선~~~~ 심심한 군인들의 화력 시험장난! 허무하네요! “잠 좀 자자고요~” 자고 있는 강아지 귀에다 후~ 바람을 불어 보는데요. "에잇, 누구야! 내 단잠을 깨운 게? " 시치미 뚝 떼는 주인~눈치를 한번~ 보고는 다시 한번 후~   “에이 참! 하지 말라고요! 잠 좀 자자!” 나 아닌데, 난 모르는 일이야. 웃음을 참는 표정이 역력하죠. 자 또한 번 후! “거참,…. 내가 피한다 피해” 정말 못 말리는 주인입니다. 목욕과 사워? “애매합니다잉~” 애매한 것의 기준을 정해주는 애정남! 이번엔 정부의 에너지 절약 홍보대사로 나섰다는데요. 그 내용 함께 볼까요? 보일러, 무작정 틀어놓는 분들 많으시죠? <녹취> 최효종 : "겨울에 온도를 30도에 올려놓고, 겨울 끝날 때까지 나오지 마세요. 장기임대나 월세 내고 한증막에서 쉬시면 됩니다." 체온을 높여주는 내복, 입기 창피하다고요? <녹취> 최효종 : "빨간 내복이 바지 밑으로 삐져나왔어도 "레깅스 신상 인가봐~ 레이스도 달렸네~최고야! 최고! 이렇게 인정해주는 겁니다." 물 아끼는 법! 목욕은 목욕탕에서, 샤워는 집에서. 그런데 목욕과 샤워, 이거 애매~하다고요? <녹취> 최효종 : "샤워와 목욕의 차이! 때 미는 시간이 5분이 넘는다. 이러면 목욕이에요. 때 굵기가 연필심 굵기 이상이다. 이러면 무조건 목욕이에요." 에너지 절약남의 에너지 절약비법! 참 간단하죠?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