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타이완 꺾고 결승 진출

입력 2011.11.28 (13:06) 수정 2011.11.28 (13: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삼성이 아시아 프로야구 최강자를 가리는 아시아시리즈 3차전에서 최형우의 결승홈런을 앞세워 타이완 퉁이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삼성은 내일 일본 소프트뱅크와 우승을 다툽니다.

타이완 타오위엔에서 이성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타이완 홈팬들의 일방적인 응원에도 삼성은 먼저 기선을 잡았습니다.

삼성은 3회 박한이의 적시타와 채태인의 희생타로 두점을 뽑아냈습니다.

4회 한점을 더 추가한 삼성은 손쉬운 승리가 예상됐지만, 홈팀 퉁이의 거센 추격을 받았습니다.

곧바로 한 점을 내준 삼성은 6회,구원등판한 권혁이 2점 홈런을 맞고 3대3 동점을 허용했습니다.

팽팽하던 승부는 8회, 최형우의 홈런 한방으로 갈렸습니다.

최형우는 이번 대회 첫 홈런을 결승 2점 홈런으로 장식했습니다.

권오준과 오승환까지 투입한 삼성은 퉁이를 6대3으로 제치고, 2승 1패로 결승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인터뷰> 최형우 : "제 홈런으로 이겨서 너무 기쁘다."

앞서 일본 소프트 뱅크는 호주 퍼스를 4대 0으로 꺾고 3전 전승으로 결승에 올랐습니다.

아시아시리즈 우승컵을 놓고 또한번 한일전을 치르게 됐습니다.

<인터뷰> 류중일(감독) : "결승에서 일본과 멋진 승부를 해보고 싶다."

삼성이 내일 예선전 패배를 설욕하고, 한국팀 최초로 아시아 정상의 꿈을 이룰지 기대됩니다.

타오위엔에서 KBS 뉴스 이성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삼성, 타이완 꺾고 결승 진출
    • 입력 2011-11-28 13:06:28
    • 수정2011-11-28 13:21:00
    뉴스 12
<앵커 멘트> 삼성이 아시아 프로야구 최강자를 가리는 아시아시리즈 3차전에서 최형우의 결승홈런을 앞세워 타이완 퉁이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삼성은 내일 일본 소프트뱅크와 우승을 다툽니다. 타이완 타오위엔에서 이성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타이완 홈팬들의 일방적인 응원에도 삼성은 먼저 기선을 잡았습니다. 삼성은 3회 박한이의 적시타와 채태인의 희생타로 두점을 뽑아냈습니다. 4회 한점을 더 추가한 삼성은 손쉬운 승리가 예상됐지만, 홈팀 퉁이의 거센 추격을 받았습니다. 곧바로 한 점을 내준 삼성은 6회,구원등판한 권혁이 2점 홈런을 맞고 3대3 동점을 허용했습니다. 팽팽하던 승부는 8회, 최형우의 홈런 한방으로 갈렸습니다. 최형우는 이번 대회 첫 홈런을 결승 2점 홈런으로 장식했습니다. 권오준과 오승환까지 투입한 삼성은 퉁이를 6대3으로 제치고, 2승 1패로 결승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인터뷰> 최형우 : "제 홈런으로 이겨서 너무 기쁘다." 앞서 일본 소프트 뱅크는 호주 퍼스를 4대 0으로 꺾고 3전 전승으로 결승에 올랐습니다. 아시아시리즈 우승컵을 놓고 또한번 한일전을 치르게 됐습니다. <인터뷰> 류중일(감독) : "결승에서 일본과 멋진 승부를 해보고 싶다." 삼성이 내일 예선전 패배를 설욕하고, 한국팀 최초로 아시아 정상의 꿈을 이룰지 기대됩니다. 타오위엔에서 KBS 뉴스 이성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