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교육기부에 적극 나선다

입력 2011.11.28 (13: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그룹은 글로벌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기부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는 오늘 소공동에서 신동빈 회장과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는 식품과 유통, 관광·서비스, 석유화학 등 81개 계열사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와 관련해 부산롯데호텔은 호텔리어 등 호텔 관련 직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한 특강과 체험행사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롯데백화점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해 온 롯데백화점 어린이 환경학교의 대상을 확대합니다.

또, 그룹 내에 교육기부 사무국을 설치해 기존의 계열사별로 추진된 교육기부 활동을 그룹 차원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롯데그룹 교육기부에 적극 나선다
    • 입력 2011-11-28 13:53:23
    경제
롯데그룹은 글로벌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기부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는 오늘 소공동에서 신동빈 회장과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는 식품과 유통, 관광·서비스, 석유화학 등 81개 계열사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와 관련해 부산롯데호텔은 호텔리어 등 호텔 관련 직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한 특강과 체험행사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롯데백화점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해 온 롯데백화점 어린이 환경학교의 대상을 확대합니다. 또, 그룹 내에 교육기부 사무국을 설치해 기존의 계열사별로 추진된 교육기부 활동을 그룹 차원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