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자선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온 할리우드 스타 맷 데이먼(41)이 빈곤층의 식수 확보를 돕는 소액대출 사업에 나섰다.
데이먼은 27일(현지시간) 미국 abc 방송의 일요시사프로그램 ’디스 위크’(this week)’에 출연, 소액대출 프로그램 ’워터크레딧(WaterCredit)’을 소개하고 아프리카·남아시아 국가 빈곤층의 물 부족 문제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촉구했다.
데이먼은 수도꼭지를 틀면 어디에서나 깨끗한 물이 나오는 사람들은 공감하기 어려운 문제일지도 모른다면서 "세계 인구 대부분의 식수가 우리가 쓰는 화장실 물보다 더러운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워터크레딧’은 물 부족 빈곤층이 수도 시설을 설치할 수 있도록 무담보로 돈을 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데이먼이 지난 2009년 환경운동가 게리 화이트와 함께 만든 비영리단체 Water.org에서 운영하고 있다.
Water.org의 공동설립자 화이트는 물을 확보하느라 매일 수 시간을 보내는 인도의 가난한 여인을 만난 뒤 ’워터크레딧’을 고안했다. 이 여인은 화장실을 지으려고 고리대금업자에게 125%에 이르는 이자를 내고 있었다.
화이트는 "수도가 제대로 연결돼 있지 않은 곳의 주민들은 물을 관리하는 지역 내 마피아에게 정상가보다 7~15배 더 비싼 물값을 치른다"면서 "나와 데이먼은 이들 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자금을 대출해주는 방법을 고안했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에 펩시코의 자선재단도 동참, 인도에서 소액대출 프로그램을 확대하는데 800만달러(약 92억)를 기부했다.
데이먼은 "(물이 확보되면) 모든 것이 바뀐다"면서 "온종일 물을 구하는데 시간을 보냈던 소녀들이 학교에 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성들이 주로 물을 긷는 역할을 담당하기에, 이들에게 특히 큰 변화가 올 수 있다는 것이다.
데이먼은 아프리카의 빈국 잠비아에서 물을 길어오느라 학교에도 가지 못하는 14세 소녀를 만난 것을 계기로 물 부족 문제에 관심을 두게 됐다.
화이트는 식수 확보를 보장하면 극적인 경제 효과 또한 불러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물을 구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다른 일을 해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먼은 워터크레딧이 97%의 높은 대출금 회수율을 보이고 있다면서 그가 가진 ’유명인 파워’를 적극 이용해 물 부족 문제를 널리 알리고 싶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abc 방송은 세계인구 10억명, 즉 8명 중 1명이 식수 부족 문제를 겪고 있으며 매년 300만명 이상이 수질 관련 질환으로 사망한다고 전했다.
데이먼은 27일(현지시간) 미국 abc 방송의 일요시사프로그램 ’디스 위크’(this week)’에 출연, 소액대출 프로그램 ’워터크레딧(WaterCredit)’을 소개하고 아프리카·남아시아 국가 빈곤층의 물 부족 문제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촉구했다.
데이먼은 수도꼭지를 틀면 어디에서나 깨끗한 물이 나오는 사람들은 공감하기 어려운 문제일지도 모른다면서 "세계 인구 대부분의 식수가 우리가 쓰는 화장실 물보다 더러운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워터크레딧’은 물 부족 빈곤층이 수도 시설을 설치할 수 있도록 무담보로 돈을 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데이먼이 지난 2009년 환경운동가 게리 화이트와 함께 만든 비영리단체 Water.org에서 운영하고 있다.
Water.org의 공동설립자 화이트는 물을 확보하느라 매일 수 시간을 보내는 인도의 가난한 여인을 만난 뒤 ’워터크레딧’을 고안했다. 이 여인은 화장실을 지으려고 고리대금업자에게 125%에 이르는 이자를 내고 있었다.
화이트는 "수도가 제대로 연결돼 있지 않은 곳의 주민들은 물을 관리하는 지역 내 마피아에게 정상가보다 7~15배 더 비싼 물값을 치른다"면서 "나와 데이먼은 이들 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자금을 대출해주는 방법을 고안했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에 펩시코의 자선재단도 동참, 인도에서 소액대출 프로그램을 확대하는데 800만달러(약 92억)를 기부했다.
데이먼은 "(물이 확보되면) 모든 것이 바뀐다"면서 "온종일 물을 구하는데 시간을 보냈던 소녀들이 학교에 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성들이 주로 물을 긷는 역할을 담당하기에, 이들에게 특히 큰 변화가 올 수 있다는 것이다.
데이먼은 아프리카의 빈국 잠비아에서 물을 길어오느라 학교에도 가지 못하는 14세 소녀를 만난 것을 계기로 물 부족 문제에 관심을 두게 됐다.
화이트는 식수 확보를 보장하면 극적인 경제 효과 또한 불러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물을 구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다른 일을 해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먼은 워터크레딧이 97%의 높은 대출금 회수율을 보이고 있다면서 그가 가진 ’유명인 파워’를 적극 이용해 물 부족 문제를 널리 알리고 싶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abc 방송은 세계인구 10억명, 즉 8명 중 1명이 식수 부족 문제를 겪고 있으며 매년 300만명 이상이 수질 관련 질환으로 사망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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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우 맷 데이먼, 물 부족층에 소액대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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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11-28 17:27:41
국제 자선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온 할리우드 스타 맷 데이먼(41)이 빈곤층의 식수 확보를 돕는 소액대출 사업에 나섰다.
데이먼은 27일(현지시간) 미국 abc 방송의 일요시사프로그램 ’디스 위크’(this week)’에 출연, 소액대출 프로그램 ’워터크레딧(WaterCredit)’을 소개하고 아프리카·남아시아 국가 빈곤층의 물 부족 문제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촉구했다.
데이먼은 수도꼭지를 틀면 어디에서나 깨끗한 물이 나오는 사람들은 공감하기 어려운 문제일지도 모른다면서 "세계 인구 대부분의 식수가 우리가 쓰는 화장실 물보다 더러운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워터크레딧’은 물 부족 빈곤층이 수도 시설을 설치할 수 있도록 무담보로 돈을 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데이먼이 지난 2009년 환경운동가 게리 화이트와 함께 만든 비영리단체 Water.org에서 운영하고 있다.
Water.org의 공동설립자 화이트는 물을 확보하느라 매일 수 시간을 보내는 인도의 가난한 여인을 만난 뒤 ’워터크레딧’을 고안했다. 이 여인은 화장실을 지으려고 고리대금업자에게 125%에 이르는 이자를 내고 있었다.
화이트는 "수도가 제대로 연결돼 있지 않은 곳의 주민들은 물을 관리하는 지역 내 마피아에게 정상가보다 7~15배 더 비싼 물값을 치른다"면서 "나와 데이먼은 이들 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자금을 대출해주는 방법을 고안했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에 펩시코의 자선재단도 동참, 인도에서 소액대출 프로그램을 확대하는데 800만달러(약 92억)를 기부했다.
데이먼은 "(물이 확보되면) 모든 것이 바뀐다"면서 "온종일 물을 구하는데 시간을 보냈던 소녀들이 학교에 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성들이 주로 물을 긷는 역할을 담당하기에, 이들에게 특히 큰 변화가 올 수 있다는 것이다.
데이먼은 아프리카의 빈국 잠비아에서 물을 길어오느라 학교에도 가지 못하는 14세 소녀를 만난 것을 계기로 물 부족 문제에 관심을 두게 됐다.
화이트는 식수 확보를 보장하면 극적인 경제 효과 또한 불러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물을 구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다른 일을 해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먼은 워터크레딧이 97%의 높은 대출금 회수율을 보이고 있다면서 그가 가진 ’유명인 파워’를 적극 이용해 물 부족 문제를 널리 알리고 싶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abc 방송은 세계인구 10억명, 즉 8명 중 1명이 식수 부족 문제를 겪고 있으며 매년 300만명 이상이 수질 관련 질환으로 사망한다고 전했다.
데이먼은 27일(현지시간) 미국 abc 방송의 일요시사프로그램 ’디스 위크’(this week)’에 출연, 소액대출 프로그램 ’워터크레딧(WaterCredit)’을 소개하고 아프리카·남아시아 국가 빈곤층의 물 부족 문제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촉구했다.
데이먼은 수도꼭지를 틀면 어디에서나 깨끗한 물이 나오는 사람들은 공감하기 어려운 문제일지도 모른다면서 "세계 인구 대부분의 식수가 우리가 쓰는 화장실 물보다 더러운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워터크레딧’은 물 부족 빈곤층이 수도 시설을 설치할 수 있도록 무담보로 돈을 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데이먼이 지난 2009년 환경운동가 게리 화이트와 함께 만든 비영리단체 Water.org에서 운영하고 있다.
Water.org의 공동설립자 화이트는 물을 확보하느라 매일 수 시간을 보내는 인도의 가난한 여인을 만난 뒤 ’워터크레딧’을 고안했다. 이 여인은 화장실을 지으려고 고리대금업자에게 125%에 이르는 이자를 내고 있었다.
화이트는 "수도가 제대로 연결돼 있지 않은 곳의 주민들은 물을 관리하는 지역 내 마피아에게 정상가보다 7~15배 더 비싼 물값을 치른다"면서 "나와 데이먼은 이들 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자금을 대출해주는 방법을 고안했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에 펩시코의 자선재단도 동참, 인도에서 소액대출 프로그램을 확대하는데 800만달러(약 92억)를 기부했다.
데이먼은 "(물이 확보되면) 모든 것이 바뀐다"면서 "온종일 물을 구하는데 시간을 보냈던 소녀들이 학교에 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성들이 주로 물을 긷는 역할을 담당하기에, 이들에게 특히 큰 변화가 올 수 있다는 것이다.
데이먼은 아프리카의 빈국 잠비아에서 물을 길어오느라 학교에도 가지 못하는 14세 소녀를 만난 것을 계기로 물 부족 문제에 관심을 두게 됐다.
화이트는 식수 확보를 보장하면 극적인 경제 효과 또한 불러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물을 구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다른 일을 해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먼은 워터크레딧이 97%의 높은 대출금 회수율을 보이고 있다면서 그가 가진 ’유명인 파워’를 적극 이용해 물 부족 문제를 널리 알리고 싶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abc 방송은 세계인구 10억명, 즉 8명 중 1명이 식수 부족 문제를 겪고 있으며 매년 300만명 이상이 수질 관련 질환으로 사망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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