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주유소 반대’ 주유업계 정유사들 방문

입력 2011.11.28 (20: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주유소협회와 정유사 별 자영주유소협의회는 오늘 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등 정유회사를 방문해 정부가 추진하는 알뜰주유소 정책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협의회 관계자는 정유사가 기존 폴 주유소가 아닌 알뜰주유소에만 싼 가격에 기름을 공급하는 것은 형평성에 맞지 않다며 정부의 알뜰주유소 입찰에 참여하지 말 것을 적극적으로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정유사들이 입찰에 나설 경우 주유소 폴을 떼어버리겠다는 의사도 전달했다고 협의회 측은 전했습니다.

지식경제부는 한국석유공사와 농협중앙회를 통해 기름을 싸게 공급받는 알뜰주유소를 운영하기로 하고 지난 15일 정유사들을 상대로 입찰했지만 유찰돼 재입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알뜰주유소 반대’ 주유업계 정유사들 방문
    • 입력 2011-11-28 20:07:31
    경제
한국주유소협회와 정유사 별 자영주유소협의회는 오늘 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등 정유회사를 방문해 정부가 추진하는 알뜰주유소 정책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협의회 관계자는 정유사가 기존 폴 주유소가 아닌 알뜰주유소에만 싼 가격에 기름을 공급하는 것은 형평성에 맞지 않다며 정부의 알뜰주유소 입찰에 참여하지 말 것을 적극적으로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정유사들이 입찰에 나설 경우 주유소 폴을 떼어버리겠다는 의사도 전달했다고 협의회 측은 전했습니다. 지식경제부는 한국석유공사와 농협중앙회를 통해 기름을 싸게 공급받는 알뜰주유소를 운영하기로 하고 지난 15일 정유사들을 상대로 입찰했지만 유찰돼 재입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