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매거진] 동전으로 뇌가 젊어진다? 外

입력 2011.11.30 (13:02) 수정 2011.11.30 (16: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머리가 나빠지는 것 같다, 이런 생각 드시나요~?

두뇌는 나이와는 상관없이 머리를 잘 쓰지 않을수록 늙는 거라는데요.

두뇌가 젊어지는 간단한 방법 있습니다.

평소 행동의 작은 변화만으로도 잠든 뇌를 깨울 수 있습니다~

<리포트>

먼저, 주머니 속에 100원짜리, 10원짜리 동전을 넣고 얼마짜리인지 알아맞히는 훈련을 2주 동안 꾸준히 했는데요.

뇌파 검사에서, 뇌기능이 저하된 붉은색 부분은 줄어들고, 뇌가 활성화된 걸 뜻하는 녹색 부분이 훨씬 늘어났습니다~

커피 마실 때도 방법이 있는데요~ 코를 막고서 한번 마셔보세요.

향을 못 느끼는 커피를 미각만으로 분석하는 동안 뇌가 활성화돼서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인터뷰> 설재현(뇌기능 연구소장) : "익숙한 활동들은 뇌를 덜 사용하게 하는데, 익숙하지 않은 행동들은 뇌를 더 사용하게해서 뇌 혈류량을 늘어나게 합니다. 혈류량이 늘게 되면 뇌 활성화에 도움이 돼 뇌를 건강하고, 젊게 사옹 할 수 있게 합니다."

오른손잡이라면 왼손으로 컵을 쥐고 차를 마시거나~평소 잘 안 듣던 음악을 듣는 것 역시 좌뇌, 우뇌를 효과적으로 자극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뇌가 젊어지는 비법! 일상의 작은 변화들 속에 숨어 있었네요~

나무 젓가락 가습기

요즘 가습기 사용하기가 참 꺼려지시죠~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돈 한 푼 안들이면서 안전하게 만들어 쓰는 가습기가 화제인데요~

이름 하여 나무젓가락으로 만드는 초간단 가습기! 재료는 나무젓가락, 밀폐용기, 휴지와 물이 전부입니다.

나무젓가락을 용기에 올린 다음, 두루마리 휴지를 적당한 길이로 늘어뜨립니다.

여기에 물을 1/3 정도만 부어주면 끝~~~ 이렇게 해서 실내 습도가 24%에서 59%까지 높아졌네요.

간단하지만 효과는 보장합니다~

아빠의 무서운 발 냄새

아빠 발이네, 냄새 한번 맡아볼까? 킁킁, 으응~? 이게 무슨 냄새지?

너무 지독한데 이거 ... 휴~ 숨 한번 쉬고~

그래도 아빠가 발 깨끗이 씻었다는데, 다시 맡아볼까?

킁킁, 으앙~~ 이건 아니야~~ ~~

아기도 쓰러뜨리는 아빠의 무서운 발냄새! 어쩌면 좋을까요~

“이것 참 신기한 물건이네”

움직이는 러닝머신이 신기한가요? 앞발로 툭툭, “어어, 이거 막 미끄러진다~”

이리저리 긁어보고, 밀어보고, 만져보고~ 정신이 쏙 빠졌네요~ 못보던 녀석의 등장에 긴장했는지, 친구가 툭 치자 화들짝 놀라는데요~

“야, 이 녀석은 뭐하는 애냐? 연구가 필요해~” 라고 하는 것 같죠?

모공을 조여주는 음식은?

뱃살도 빠지고 기억력도 높여준다는 견과류~

 그런데, 이 견과류에는 피부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국내 한 대학에서 견과류 섭취와 피부의 상관성을 연구했는데요.

호두와 잣, 아몬드 등을 일주일에 3번씩 먹은 사람이 일주일에 한번 미만으로 적게 먹은 사람보다 모공 크기가 확연하게 작아진 걸 발견했습니다.

이는 견과류의 불포화지방산이 피부의 각질층을 매끄럽고 윤기있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반면에 인스턴트 식품은 많이 먹을수록 피지가 많아지거나, 반대로 건조해지는 등 유수분 균형이 깨지는 걸 확인했습니다.

견과류는 많이! 인스턴트식품은 적게 먹고 모공 사이즈 확~ 줄여보세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톡톡! 매거진] 동전으로 뇌가 젊어진다? 外
    • 입력 2011-11-30 13:02:38
    • 수정2011-11-30 16:41:54
    뉴스 12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머리가 나빠지는 것 같다, 이런 생각 드시나요~? 두뇌는 나이와는 상관없이 머리를 잘 쓰지 않을수록 늙는 거라는데요. 두뇌가 젊어지는 간단한 방법 있습니다. 평소 행동의 작은 변화만으로도 잠든 뇌를 깨울 수 있습니다~ <리포트> 먼저, 주머니 속에 100원짜리, 10원짜리 동전을 넣고 얼마짜리인지 알아맞히는 훈련을 2주 동안 꾸준히 했는데요. 뇌파 검사에서, 뇌기능이 저하된 붉은색 부분은 줄어들고, 뇌가 활성화된 걸 뜻하는 녹색 부분이 훨씬 늘어났습니다~ 커피 마실 때도 방법이 있는데요~ 코를 막고서 한번 마셔보세요. 향을 못 느끼는 커피를 미각만으로 분석하는 동안 뇌가 활성화돼서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인터뷰> 설재현(뇌기능 연구소장) : "익숙한 활동들은 뇌를 덜 사용하게 하는데, 익숙하지 않은 행동들은 뇌를 더 사용하게해서 뇌 혈류량을 늘어나게 합니다. 혈류량이 늘게 되면 뇌 활성화에 도움이 돼 뇌를 건강하고, 젊게 사옹 할 수 있게 합니다." 오른손잡이라면 왼손으로 컵을 쥐고 차를 마시거나~평소 잘 안 듣던 음악을 듣는 것 역시 좌뇌, 우뇌를 효과적으로 자극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뇌가 젊어지는 비법! 일상의 작은 변화들 속에 숨어 있었네요~ 나무 젓가락 가습기 요즘 가습기 사용하기가 참 꺼려지시죠~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돈 한 푼 안들이면서 안전하게 만들어 쓰는 가습기가 화제인데요~ 이름 하여 나무젓가락으로 만드는 초간단 가습기! 재료는 나무젓가락, 밀폐용기, 휴지와 물이 전부입니다. 나무젓가락을 용기에 올린 다음, 두루마리 휴지를 적당한 길이로 늘어뜨립니다. 여기에 물을 1/3 정도만 부어주면 끝~~~ 이렇게 해서 실내 습도가 24%에서 59%까지 높아졌네요. 간단하지만 효과는 보장합니다~ 아빠의 무서운 발 냄새 아빠 발이네, 냄새 한번 맡아볼까? 킁킁, 으응~? 이게 무슨 냄새지? 너무 지독한데 이거 ... 휴~ 숨 한번 쉬고~ 그래도 아빠가 발 깨끗이 씻었다는데, 다시 맡아볼까? 킁킁, 으앙~~ 이건 아니야~~ ~~ 아기도 쓰러뜨리는 아빠의 무서운 발냄새! 어쩌면 좋을까요~ “이것 참 신기한 물건이네” 움직이는 러닝머신이 신기한가요? 앞발로 툭툭, “어어, 이거 막 미끄러진다~” 이리저리 긁어보고, 밀어보고, 만져보고~ 정신이 쏙 빠졌네요~ 못보던 녀석의 등장에 긴장했는지, 친구가 툭 치자 화들짝 놀라는데요~ “야, 이 녀석은 뭐하는 애냐? 연구가 필요해~” 라고 하는 것 같죠? 모공을 조여주는 음식은? 뱃살도 빠지고 기억력도 높여준다는 견과류~  그런데, 이 견과류에는 피부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국내 한 대학에서 견과류 섭취와 피부의 상관성을 연구했는데요. 호두와 잣, 아몬드 등을 일주일에 3번씩 먹은 사람이 일주일에 한번 미만으로 적게 먹은 사람보다 모공 크기가 확연하게 작아진 걸 발견했습니다. 이는 견과류의 불포화지방산이 피부의 각질층을 매끄럽고 윤기있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반면에 인스턴트 식품은 많이 먹을수록 피지가 많아지거나, 반대로 건조해지는 등 유수분 균형이 깨지는 걸 확인했습니다. 견과류는 많이! 인스턴트식품은 적게 먹고 모공 사이즈 확~ 줄여보세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