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신용평가사, 자국 신용등급 하향 검토

입력 2011.12.01 (10: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의 신용평가회사가 자국의 국가신용등급 하향 조정을 검토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오늘 보도했습니다.

요미우리 신문은 일본의 신용평가회사인 R&I가 자국 국채의 신용등급을 현재의 최고등급인 트리플 에이(AAA)에서 한 단계 하향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R&I는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와 함께 일본의 국채에 최고 등급을 부여해 왔지만, 재정 건전성 제고를 위한 정부의 세제 개혁 등이 늦어지고 있어 신용등급 강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본의 주요 신용평가사가 자국 신용등급의 강등을 검토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 신용평가사, 자국 신용등급 하향 검토
    • 입력 2011-12-01 10:06:03
    국제
일본의 신용평가회사가 자국의 국가신용등급 하향 조정을 검토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오늘 보도했습니다. 요미우리 신문은 일본의 신용평가회사인 R&I가 자국 국채의 신용등급을 현재의 최고등급인 트리플 에이(AAA)에서 한 단계 하향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R&I는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와 함께 일본의 국채에 최고 등급을 부여해 왔지만, 재정 건전성 제고를 위한 정부의 세제 개혁 등이 늦어지고 있어 신용등급 강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본의 주요 신용평가사가 자국 신용등급의 강등을 검토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