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주머니 노리는 ‘게임 선불카드’ 성행

입력 2011.12.01 (13: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온라인 게임에 사용하는 이른바 '게임 선불카드'가 초등학교 문구점 등에서 버젓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사행성을 조장하고 있지만, 마땅히 규제할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하동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학교 근처 문방구에서 팔고 있는 게임 선불 카듭니다.

천 원에서 만 원까지 하는 이 카드만 있으면 온라인 상에서 유료 아이템 등을 살 수 있어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유행입니다.

<녹취> 초등학교 학생들 : "많이 사면 2만 원에서 3만 원도... (반에서 몇 명정도 사?) 거의 다. 사본 사람들은 거의 다 사요."

이 가정주부도 최근 초등학생 아들이 게임 카드를 갖고 있는 사실을 알고 출처를 추궁하다 무척 놀랐습니다.

매달 모은 용돈을, 그것도 엄마 몰래 10만 원 정도를 카드를 사는데 쓴 겁니다.

<인터뷰> 학부모 : "이런 식으로 팔면 안 되죠. 이렇게 과하게, 어른들도 살까 말까 한 금액을 애들한테 몇 만원씩, 몇 십만원씩."

학교 근처에서 버젓이 팔린다는 게 더 큰 문제지만 정작 문구점은 문제될 것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녹취> 문구점 주인 : "아이들이 하도 '없어요?', '없어요?' 찾으니까 하는거지 우리가 이문을 남기기 위해 파는 것이 아니에요."

경찰도 단속할 근거가 없다며 손을 놓고 있습니다.

<녹취> 여성청소년계 담당 경찰 : "그 자체가 뭐 판매할 수 없는 걸 판매하는 거라면 단속이 가능한데, 그냥 적법하게 파는 것을 뭐 어떻게..."

어른들의 무관심 속에 버젓이 팔리는 게임 선불카드가 어린이들에게 사행성을 조장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하동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초등생 주머니 노리는 ‘게임 선불카드’ 성행
    • 입력 2011-12-01 13:08:46
    뉴스 12
<앵커 멘트> 온라인 게임에 사용하는 이른바 '게임 선불카드'가 초등학교 문구점 등에서 버젓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사행성을 조장하고 있지만, 마땅히 규제할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하동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학교 근처 문방구에서 팔고 있는 게임 선불 카듭니다. 천 원에서 만 원까지 하는 이 카드만 있으면 온라인 상에서 유료 아이템 등을 살 수 있어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유행입니다. <녹취> 초등학교 학생들 : "많이 사면 2만 원에서 3만 원도... (반에서 몇 명정도 사?) 거의 다. 사본 사람들은 거의 다 사요." 이 가정주부도 최근 초등학생 아들이 게임 카드를 갖고 있는 사실을 알고 출처를 추궁하다 무척 놀랐습니다. 매달 모은 용돈을, 그것도 엄마 몰래 10만 원 정도를 카드를 사는데 쓴 겁니다. <인터뷰> 학부모 : "이런 식으로 팔면 안 되죠. 이렇게 과하게, 어른들도 살까 말까 한 금액을 애들한테 몇 만원씩, 몇 십만원씩." 학교 근처에서 버젓이 팔린다는 게 더 큰 문제지만 정작 문구점은 문제될 것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녹취> 문구점 주인 : "아이들이 하도 '없어요?', '없어요?' 찾으니까 하는거지 우리가 이문을 남기기 위해 파는 것이 아니에요." 경찰도 단속할 근거가 없다며 손을 놓고 있습니다. <녹취> 여성청소년계 담당 경찰 : "그 자체가 뭐 판매할 수 없는 걸 판매하는 거라면 단속이 가능한데, 그냥 적법하게 파는 것을 뭐 어떻게..." 어른들의 무관심 속에 버젓이 팔리는 게임 선불카드가 어린이들에게 사행성을 조장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하동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