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보도 관련 “무분별한 소액결제 방지 장치 마련”

입력 2011.12.01 (16: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BS가 보도한 본인 인증과 암호 입력 없이 진행되는 스마트폰 게임의 소액결제 피해와 관련해 이동 통신사와 게임 제작 업체가 방지 장치와 피해 보상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결제를 대행하는 SK텔레콤은 본인 인증이나 암호 입력을 거쳐야만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마련한 상태라며 방송통신위원회의 승인을 조속히 추진해 게임 제작사에 배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게임 제작사는 영유아가 실수로 결제해 과다한 요금이 부과된 경우 가족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확인 과정을 거쳐 결제액의 50%를 환불해 줄 방침입니다.

KBS는 어제 터치 한 번으로 유료 아이템이 결제돼 두돌 갓 지난 아기가 11만원을 결제하는 스마트폰 소액 결제 시스템의 허술함을 보도한 바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BS보도 관련 “무분별한 소액결제 방지 장치 마련”
    • 입력 2011-12-01 16:13:37
    사회
KBS가 보도한 본인 인증과 암호 입력 없이 진행되는 스마트폰 게임의 소액결제 피해와 관련해 이동 통신사와 게임 제작 업체가 방지 장치와 피해 보상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결제를 대행하는 SK텔레콤은 본인 인증이나 암호 입력을 거쳐야만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마련한 상태라며 방송통신위원회의 승인을 조속히 추진해 게임 제작사에 배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게임 제작사는 영유아가 실수로 결제해 과다한 요금이 부과된 경우 가족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확인 과정을 거쳐 결제액의 50%를 환불해 줄 방침입니다. KBS는 어제 터치 한 번으로 유료 아이템이 결제돼 두돌 갓 지난 아기가 11만원을 결제하는 스마트폰 소액 결제 시스템의 허술함을 보도한 바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