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수도권 주택가격 넉달 만에 하락

입력 2011.12.03 (08: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서울과 수도권의 주택가격이 4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생활경제 뉴스 김현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KB국민은행의 11월 전국 주택가격동향 조사 결과 지난달 서울 주택가격은 전달에 비해 0.1% 떨어졌습니다.

지난 7월 이후 넉 달 만에 처음으로 하락했습니다.

수도권의 집값 역시 4개월 만에 0.1% 떨어지며 하락세로 반전했습니다.

재건축 사업이 부진할 것이란 전망에 따라 거래 관망세가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한국은행이 지난 6월과 7월에 금 25톤을 매입한 이후 지난달 4개월 만에 금 15톤을 추가로 사들였습니다.

이로써 한국은행의 전체 금 보유량은 54.4톤으로 늘었습니다.

한국은행은 투자다변화로 위험을 최소화하고 위험 대비 수익을 늘리기 위해 금을 소규모로 분산 매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스키장 안전사고를 피해별로 보면 골절이 전체의 41%,뇌진탕은 4%였습니다.

사고 유형별로 보면 슬로프 추락 사고가 전체의 78%로 가장 많았고, 안전 펜스 등 시설물과 충돌이 16%, 스노보드 날에 베이는 등 날카로운 물체로 인한 상처가 3% 순이었습니다.

어린이나 초보자는 헬멧과 손목보호대, 무릎 보호대 등 안전 장구 착용을 습관화하고 슬로프는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곳으로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KBS 뉴스 김현경 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수도권 주택가격 넉달 만에 하락
    • 입력 2011-12-03 08:23:26
    뉴스광장
<앵커 멘트> 서울과 수도권의 주택가격이 4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생활경제 뉴스 김현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KB국민은행의 11월 전국 주택가격동향 조사 결과 지난달 서울 주택가격은 전달에 비해 0.1% 떨어졌습니다. 지난 7월 이후 넉 달 만에 처음으로 하락했습니다. 수도권의 집값 역시 4개월 만에 0.1% 떨어지며 하락세로 반전했습니다. 재건축 사업이 부진할 것이란 전망에 따라 거래 관망세가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한국은행이 지난 6월과 7월에 금 25톤을 매입한 이후 지난달 4개월 만에 금 15톤을 추가로 사들였습니다. 이로써 한국은행의 전체 금 보유량은 54.4톤으로 늘었습니다. 한국은행은 투자다변화로 위험을 최소화하고 위험 대비 수익을 늘리기 위해 금을 소규모로 분산 매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스키장 안전사고를 피해별로 보면 골절이 전체의 41%,뇌진탕은 4%였습니다. 사고 유형별로 보면 슬로프 추락 사고가 전체의 78%로 가장 많았고, 안전 펜스 등 시설물과 충돌이 16%, 스노보드 날에 베이는 등 날카로운 물체로 인한 상처가 3% 순이었습니다. 어린이나 초보자는 헬멧과 손목보호대, 무릎 보호대 등 안전 장구 착용을 습관화하고 슬로프는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곳으로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KBS 뉴스 김현경 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