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이틀 연속 전산장애 농협 현장점검

입력 2011.12.05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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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심쩍은 부분 발견되면 특별검사로 전환

금융감독원이 농협에서 이틀 연속 발생한 전산장애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금감원은 5일 정보기술(IT) 담당 직원 2명을 농협 IT센터에 파견해 전산장애 원인 등을 조사하고 있다.

금감원은 전산장애 원인이 단순한 프로그램 오류나 직원의 실수가 아닌 것으로 확인되면 추가 인원을 투입해 특별검사를 할 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최근 전산장애는 해킹이나 시스템 문제가 아닌 단순 오류라는 농협의 해명 내용을 확인할 것이다. 미심쩍은 부분이 발견된다면 정식으로 검사할 것이다"고 전했다.

농협에서는 지난 2일 `계좌번호 정당성 체크 프로그램' 오류로 오전 0시42분부터 3시54분까지 계좌이체 등을 포함한 인터넷뱅킹과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체크카드 결제 등 일부 서비스가 중단됐다.

3일에는 전날 발생한 장애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생긴 실수로 오전 0시30분부터 25분가량 서비스 중단 사태가 반복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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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감원, 이틀 연속 전산장애 농협 현장점검
    • 입력 2011-12-05 09:10:54
    연합뉴스
미심쩍은 부분 발견되면 특별검사로 전환 금융감독원이 농협에서 이틀 연속 발생한 전산장애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금감원은 5일 정보기술(IT) 담당 직원 2명을 농협 IT센터에 파견해 전산장애 원인 등을 조사하고 있다. 금감원은 전산장애 원인이 단순한 프로그램 오류나 직원의 실수가 아닌 것으로 확인되면 추가 인원을 투입해 특별검사를 할 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최근 전산장애는 해킹이나 시스템 문제가 아닌 단순 오류라는 농협의 해명 내용을 확인할 것이다. 미심쩍은 부분이 발견된다면 정식으로 검사할 것이다"고 전했다. 농협에서는 지난 2일 `계좌번호 정당성 체크 프로그램' 오류로 오전 0시42분부터 3시54분까지 계좌이체 등을 포함한 인터넷뱅킹과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체크카드 결제 등 일부 서비스가 중단됐다. 3일에는 전날 발생한 장애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생긴 실수로 오전 0시30분부터 25분가량 서비스 중단 사태가 반복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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