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병무청, 민원서비스 품질 최우수 기관 선정”

입력 2011.12.05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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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무청과 특허청, 행정안전부, 경찰청 등 4개 기관이 대국민 서비스 품질에서 가장 우수한 기관으로 평가받았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처리 실태를 분석한 올해 중앙부처 민원서비스 만족도 평가결과를 보면 병무청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으며, 특허청과 행정안전부, 경찰청이 각각 2,3,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들 4개 기관은 민원인 만족도가 '매우 우수'한 기관으로 분류됐으며, 방통위와 국세청, 소방방재청, 조달청, 국가보훈처, 지식경제부, 농촌진흥청, 문화재청 등 8개 기관이 뒤를 이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반면, 외교통상부와 기획재정부는 최하점수를 받아 '매우 미흡'한 기관으로 꼽혔고, 금융위와 문화부, 법무부, 보건복지부, 법제처 등 5개 기관도 '미흡'한 기관으로 분류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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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권익위 “병무청, 민원서비스 품질 최우수 기관 선정”
    • 입력 2011-12-05 14:03:24
    정치
병무청과 특허청, 행정안전부, 경찰청 등 4개 기관이 대국민 서비스 품질에서 가장 우수한 기관으로 평가받았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처리 실태를 분석한 올해 중앙부처 민원서비스 만족도 평가결과를 보면 병무청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으며, 특허청과 행정안전부, 경찰청이 각각 2,3,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들 4개 기관은 민원인 만족도가 '매우 우수'한 기관으로 분류됐으며, 방통위와 국세청, 소방방재청, 조달청, 국가보훈처, 지식경제부, 농촌진흥청, 문화재청 등 8개 기관이 뒤를 이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반면, 외교통상부와 기획재정부는 최하점수를 받아 '매우 미흡'한 기관으로 꼽혔고, 금융위와 문화부, 법무부, 보건복지부, 법제처 등 5개 기관도 '미흡'한 기관으로 분류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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